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이크로칩, dsPIC33 DSC 기반 Qi 2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단일 dsPIC33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로 구동되며 최적화한 성능 구현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Qi 2.0 듀얼-패드 무선 전력 트랜스미터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했다. 

 

Qi2 레퍼런스 디자인은 단일 dsPIC33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로 구동되며 최적화한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효율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무선 전력 컨소시엄(WPC)에서 최근 발표한 새로운 Qi2 무선 충전 표준의 새로운 특징 중 하나는 송신기와 수신기 간의 자기 정렬을 지원하는 자기 전력 프로파일(MPP)의 도입이다. 마이크로칩 DSC의 유연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단일 컨트롤러로 MPP와 확장 전력 프로파일(EPP)를 결합해 Qi 2.0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의 Qi2 레퍼런스 디자인은 Qi 표준 인증을 취득해야 하는 제품 개발의 최종 단계에서 고객이 Qi 인증 프로세스를 거치는 동안 겪을 수 있는 여러가지 어려움을 최소화해준다. 이는 본 듀얼-패드 충전기가 신뢰성과 안정성에 대한 차량용 표준을 준수하는 마이크로칩의 여러 차량용 인증 부품을 통합해 구성된 제품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오토모티브 등급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개방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인 AUTOSAR 및 AUTOSAR 마이크로컨트롤러 추상 계층 아키텍처를 지원해 차량용 제품 통합과 기능 안정성 구현을 더욱 용이하게 해준다. 통합된 CryptoAuthentication IC는 Qi 무선 충전 표준의 엄격한 인증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데 필요한 보안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DSC 사업부 조 톰슨(Joe Thomsen) 부사장은 “듀얼-패드 레퍼런스 디자인은 차량용 충전기 모듈 제조업체들이 MPP 전력 손실 계산(MPLA) 및 Q 기반 이물질 검출(Q-FOD) 기능을 최적화하고 인증 획득에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프로그래밍 기능과 설계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 디자인은 차량 환경에 원활한 통합이 가능하다“라며 “오토모티브 등급 디자인과 광범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원은 고객이 최종 솔루션을 최적화해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기까지의 시간을 단축시켜준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은 레퍼런스 디자인의 일부로 설계 파일과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설계 환경을 간편하게 해줘 한 번에 성공하도록 가능성을 높여준다. 본 디자인에는 마이크로칩의 dsPIC33 DSC와 WPC 인증 제조업체 인증 기관 자격을 보유한 마이크로칩의 TA100/TA010 Trust Anchor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이 포함돼 있다. 또한, ATA6563 CAN 트랜시버, MCP14700 게이트 드라이버, MCP16331 및 MCP1755 레귤레이터도 포함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