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MS, AI PC· AI노트북 출시...챗봇 코파일럿 버튼 키보드 탑재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버튼 하나만 누르면 챗봇 나타나고, 프롬프트 입력 가능"


마이크로소프트(MS)는 21일(현지시간) 자체 인공지능(AI) 모델인 '코파일럿'(Copilot)을 키보드에 기본 버튼으로 탑재한 PC와 노트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S는 이날 새로운 PC인 비즈니스용 서피스(Surface) 프로 10과 노트북인 서피스 랩톱 6를 선보였다. '서피스'는 MS의 하드웨어 브랜드다. 이들 새로운 PC와 노트북 키보드의 스페이스바 오른쪽 옆에는 코파일럿 버튼이 추가됐다. MS 윈도의 기본 키보드 구성이 변경되는 것은 1994년 키보드에 윈도 시작 키가 탑재된 이후 30년 만이다.


코파일럿은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AI 모델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질문에 답하는 MS의 생성형 AI다. 브라우저에 들어가거나 윈도 운영체제에서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챗봇이 나타나고, 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다. MS는 이 새로운 PC와 노트북을 "AI PC"라고 소개했다. MS는 지난 1월 이 새로운 기기 출시를 예고하며 "2024년은 AI PC의 해가 될 것이며, 코파일럿 키가 그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파일럿 키가 탑재된 이들 기기의 가격은 1,199달러부터 시작하며, 내달 9일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MS는 설명했다. MS는 "우리는 소비자 기기에 전적으로 전념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훌륭한 AI 경험을 제공하는 기기를 시장에 내놓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