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다원넥스뷰, 신한제9호스팩과 합병 추진…“코스닥 상장 도전”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초정밀 레이저 접합 장비 전문기업 다원넥스뷰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 신한제9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합병 가액은 1주당 7,153원으로, 합병 비율은 1대 0.2796029이다. 이에 따라,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4월 23일에, 합병 기일은 5월 27일에 각각 예정돼 있다.

 

2009년 설립된 이 회사는 레이저 마이크로 접합 기술을 활용하여 반도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자동차 전장 등의 초정밀 제조공정에 필요한 공정장비를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반도체 테스트 부문인 pLSMB, 반도체 패키징 부문인 sLSMB, 디스플레이 부문인 dLSMB 등이 있으며, 지난해 매출 비중은 각각 54%, 25%, 13%를 차지한다.

 

특히, pLSMB 부문에서는 하루 최대 10,000개의 DRAM용 프로브카드 탐침을 접합할 수 있는 프로브 본딩 장비를 포함한 다양한 자동화 장비를 제공하며,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정을 받고 있다.

 

sLSMB 부문에서는 인공지능용 GPU 및 서버용 CPU의 패키지 기판 제조에 사용되는 고성능 장비를 공급하며, dLSMB 부문에서는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초박막강화유리(UTG) 및 마이크로 LED 시장에 진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다원넥스뷰는 지난해 장영실상을 비롯하여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남기중 다원넥스뷰 대표는 “현재 급증하는 반도체 수요와 관련하여 신규 수요 확대 및 전방 고객사들의 투자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며, “이번 스팩합병 상장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23년도 다원넥스뷰의 매출액은 107억 원, 영업손실은 6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4년간 매출 성장률(CAGR)은 38.3%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