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스넷시스템, 코난테크놀로지와 AI 사업 확장 위해 협력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AI 솔루션 상호 협력, AI 인프라 부문 공급, 설치 및 기술지원, AI 플랫폼 등 협력

 

에스넷시스템이 코난테크놀로지(이하 코난)와 AI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AI 시스템 구축 및 AI 솔루션 공동개발로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고 사업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에스넷시스템이 AI 인프라, GPU 클라우드 서비스 그리고 AWS,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등 클라우드 관련 부문을 지원하고, 코난테크놀로지가 LLM(대규모 언어 모델), 생성형 AI 등의 AI 솔루션 부문을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양사의 업무 협약은 양사 AI 솔루션 상호 협력, AI 인프라 부문 공급, 설치 및 기술지원, AI 플랫폼, 솔루션 부문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에스넷시스템은 자사의 AI 에너지 최적화 솔루션과 코난LLM을 대표적으로 코난테크놀로지의 생성형 AI솔루션과 함께 협업할 예정이다. 양사의 솔루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드는 솔루션을 개발하겠다는 방침이다. AI 인프라 부문 지원을 위해 에스넷시스템은 GPU 서버 및 클라우드, GPU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테스트 및 PoC용 GPU 서버까지 아우르는 공급, 설치 및 기술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스넷시스템은 AI 플랫폼, 솔루션 부문도 적극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AI 인프라 운영 관리 플랫폼과 어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홍준 에스넷시스템 대표는 “에스넷시스템이 AI 사업을 지속 강화하는 과정에서 코난테크놀로지와 업무를 협력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협약으로 도출된 역량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AI 인프라 및 솔루션 서비스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는 “에스넷시스템과 AI 관련 사업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코난테크놀로지가 가진 AI 기술과 역량을 기반으로 에스넷시스템과 긴밀히 협력해 앞으로는 AI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