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제조 비용 최적화로 가는 길...AI 로보틱스 콘퍼런스서 답찾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AW 2024 부대행사 ‘AI 자율제조혁신 포럼: 인텔리전트 로보틱스’ 개막

이달 27일 ‘자율제조’ 테마로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려

로봇 업계 관계자 총출동해 제조 영역에서의 로보틱스 비전 제시

 

‘자동화’에 이어 ‘자율화’가 산업 혁신을 대표하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자율화는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하면서 기계 및 설비가 자동적으로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개념이다. 이 자율화의 최전선에는 자동화에 솔루션을 제시한 로봇 기술이 있다.

 

자율제조는 로봇과 인공지능(AI)의 융합을 뜻하는 인텔리전트 로보틱스를 통해 완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래 제조 혁신으로 평가받는 인텔리전트 로보틱스는 무인 제조 공정을 기반으로 글로벌 제조 과제인 노동력 부족, 공급망 이슈, 넷제로(Net-zero) 등에 해답으로 제시된다.

 

이달 27일 ‘AI 자율제조혁신 포럼’ 1일차에 진행되는 ‘인텔리전트 로보틱스’ 콘퍼런스는 자율제조의 실현을 위한 기술이 총망라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같은 날 동시 개막하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AW 2024)’ 내 부대행사로, (주)첨단·스마트제조혁신협회·디지털ESG얼라이언스(DEA)가 주관을 맡았다.

 

이날 콘퍼런스에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등 기관과 더불어 마로솔·트위니·픽잇코리아 등 업계 관계자가 주제발표 연사로 나서 자율제조의 미래를 전망한다. 특히 중국 로봇 업계 전문가도 참여하는 ‘한중 라운드 테이블: 제조 혁신과 AI 로봇 생태계 구축 전략’ 세션이 기획돼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의 시각도 담을 예정이다.

 

인텔리전트 로보틱스 콘퍼런스는 오는 3월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로봇 도입과 관련해 해당 콘퍼런스에 참관을 희망하는 산학연 관계자는 웨비나 플랫폼 두비즈(duBiz)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가능하다.

 

한편, 콘퍼런스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산업 자동화 전시회 AW 2024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AW 2024는 약 500개 업체, 2000개 부스 규모로 개최하며, 약 7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전망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해외바이어 상담회 등의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