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024 배터리 품질관리 세미나] 배터리 제조 혁신하는 품질검사 딥러닝 솔루션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코그넥스코리아 박상준 전무, 2024 배터리 품질관리 세미나서 딥러닝 비전 솔루션 소개

 

코그넥스코리아가 전기차 배터리의 제조 공정 및 검사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딥러닝 기술을 소개했다.

 

코그넥스코리아의 박상준 전무가 2024 배터리 품질관리 세미나에서 현재 디지털 혁신이 요구되고 있는 산업계의 변화와 이에 대응하기 위한 코그넥스의 첨단 비전 솔루션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전무에 따르면, 코그넥스는 기존의 룰베이스 방식에서 벗어나, 더 정교하고 효율적인 검사가 가능한 딥러닝 기반의 비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 배터리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불량 사례들을 정확히 식별하고 분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박상준 전무는 "엣지러닝 기술을 통해 소수의 이미지만으로도 높은 정확도의 딥러닝 모델을 훈련시킬 수 있다"며, “이로서 기존의 딥러닝 접근법에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으며, 기업이 더 빠르고 유연한 생산 라인 변경에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고 밝혔다. 덧붙여 "이 기술은 단순한 비용 절감을 넘어서, 생산성 향상과 제품 품질의 극대화로 이어지며 산업 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그넥스의 기술은 전기차 배터리 검사 공정의 복잡성과 다양성에 특별히 맞춰져 있다. 기존의 비전 시스템들이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던 다양한 불량 유형과 공정 변화에도 불구하고, 코그넥스의 솔루션은 높은 유연성과 정확성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박 전무는 "실제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 상황을 예로 들며, 코그넥스의 비전 솔루션이 어떻게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지 사례들을 통해 설명했다. 박 전무는 특히 "이미지 변화에 강건한 알고리즘을 통해 생산 라인의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으며, 적은 수의 트레이닝 이미지로도 높은 정확도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은 많은 산업 현장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언급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