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터배터리 2024] 세한, 이차전지 공정용 정밀 에어샤프트로 ‘눈길’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SH·9200, SH·9500. SH·9600 등 에어샤프트와 더불어 SH·3800 등 정밀 에어척도 선보여

 

세한이 이차전지용 스태킹·노칭 장비에 이식되는 볼 타입 정밀 에어샤프트와 어댑터를 전시부스에 내놓고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는 ‘Power to Grow, Power to Connect’를 슬로건으로, 지난 2013년 첫 개최 이후 11년 동안 배터리 산업에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있다. 올해 전시회는 ‘Charge your Business’를 주제로 선정해 모바일 등 소형시장부터 에너지, 전기차(EV),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 중대형시장까지 배터리 산업 제품 및 기술을 선보였다.

 

세한은 지난 1992년 설립 이후 맞춤형 에어샤프트를 산업에 제시하는 업체다. 세한 관계자에 따르면 세한 에어샤프트는 기계 제조 분야에서의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내구성·정확성이 확보됐다. 특히 에어 원터치를 기반으로 직관적 조작이 가능하며, 경량화 설계로 작업 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세한 전시부스에 출품된 에어샤프트는 이차전지 극판을 감거나 풀 때 활용되는 세 개 모델이다. SH·9200, SH·9500. SH·9600 등으로 구성됐는데, 이 세 모델은 볼트 및 압입 방식으로 볼을 이식해 롤 직관적이고 빠른 교환 작업이 가능하다. 이 중 SH·9500은 직진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원단 탈·장착 시 핸드링이 용이하다.

 

세한 관계자는 “기존 에어샤프트 대비 원단 와인딩 시 하중의 무게로 인한 처짐 현상을 줄일 수 있다”고 SH·9500에 대해 강조했다.

 

또 다른 전시작 정밀 에어척 SH·3800은 에어 주입 시 원단 및 필름이 단방향으로 일정하게 상승해 정밀하게 작업할 수 있는 어댑터다. 파이프 외경에 튜브가 설치돼 필요 시 즉각적으로 튜브 교체가 가능하다. 아울러 배터리 필름을 감을 때 사이즈 교체가 요구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인터배터리 2024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배터리산업협회·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한국무역협회·코엑스가 주관했다. 이달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개막한 올해 인터배터리는 579개사, 1896부스 규모로 약 7만5000명의 참관객을 불러모았다.

 

올 전시장에는 충전용 배터리, 캐퍼시터, 소재 및 부품, 제조기기, 검사·측정장비, 폐배터리 재활용·재사용 기술, EV용 배터리 및 애플리케이션, 배터리 케이스, AC/DC 컨버터, 변압기, 전기 차단기 등 제품 및 기술이 소개됐다.

 

전시장 A홀에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85개사, 450부스 규모로 열린 동시 개최 행사 ‘EV 트렌드 코리아 2024’가 자리잡았다. 이 행사에서는 전기차·전기 이륜차·충전기·충전 인프라·전기차 부품·모빌리티 플랫폼 등을 다룬다.

 

B홀에서는 배터리 소재 및 부품, 배터리 제조장비, 공정 자동화 기술 등이 전시되고, C홀은 삼성SDI·LG에너지솔루션·SK온 등 이른바 국내 배터리 3사, 배터리 소재 및 부품 등이 구성돼있다. 끝으로 D홀에는 공급망, 배터리 소재 및 부품, 검사·측정장비, 제조 솔루션 등이 참관객을 맞이했다.

 

한편, 인터배터리 2024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85개사, 450부스 규모로 열린 동시 개최 행사 ‘EV 트렌드 코리아 2024’를 비롯해 ‘더 배터리 콘퍼런스’, ‘이차전지 파트너링 상담회’, ‘참가업체 세미나’, ‘배터리xEV 투자 세미나’, ‘배터리 잡페어’, ‘네트워킹나잇’ 등 부대행사로 구성됐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