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터배터리 2024] 뉴로클, 배터리 품질검사 위한 '오토딥러닝 비전검사' 소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뉴로클이 인터배터리 2024에서 배터리 셀 외관검사를 위한 오토딥러닝 솔루션을 소개했다. 

 

뉴로클은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전문지식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AI 딥러닝 모델을 만들고, 이미지를 분류할 수 있는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다양한 분야의 이미지 해석 문제를 AI 딥러닝으로 해결하고 있다. 

 

배터리 산업이 커지면서 품질 유지 및 향상이 중요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생산된 배터리의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의 검사 솔루션이 요구된다. 정확도 높은 검사를 위해 배터리 업체들은 앞다투어 AI 및 딥러닝 기술을 도입하여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뉴로클의 오토딥러닝 솔루션은 배터리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검사 솔루션이다. 특히, 배터리 셀 외관검사의 비정형 불량을 검출하는 데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뉴로클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은 최적의 모델 구조와 파라미터를 자동적으로 찾아 매번 일관되게 높은 성능의 딥러닝 검사 모델을 생성한다. 해당 알고리즘이 탑재된 뉴로클의 소프트웨어 뉴로티(Neuro-T)를 통해 여러 배터리 제조 현장에서 AI 기술 기반의 비전검사를 손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

 

오토딥러닝 배터리 검사 솔루션의 최대 장점은 요구사항이 많은 배터리 업계에서도 편차 없이 정확한 검사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배터리 제조 공정에서 과검과 미검 없이 정확하게 검사함으로써 수율 극대화에 기여할 수 있다.

 

뉴로클 관계자는 "뉴로클의 오토딥러닝 비전검사 솔루션은 완벽한 배터리 품질을 보장하고, 전기차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나가는 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뉴로클은 배터리 검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