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T엔지니어링, 곡성군에 디지털 ICT 인프라 구축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KT엔지니어링은 KT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 곡성군과 곡성군 지역 광역 발전 및 디지털 ICT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창규 KT엔지니어링 사업부문장, 김용남 KT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 본부장, 이상철 곡성군수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곡성군 지역 광역 발전 및 디지털 ICT 인프라 구축 ▲지역 활력타운 기반조성을 위한 사업 ▲관광자원 인프라 구축 및 지역수요 맞춤형 대응을 위한 사업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사업 등에서 상호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KT엔지니어링은 토목, 건축, 전기, 에너지 관련 인프라 구축 등을 담당한다.

 

곡성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다부처 연계사업인 지역 활력타운 조성사업 공모 선정 ▲플랫폼 구축을 통한 체계적인 관광자원 관리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지방소멸 대응기금 확보 및 사업추진 등을 목표로 삼고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KT엔지니어링 유창규 사업부문장은 “KT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와 함께 곡성군 지역 광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국내 네트워크엔지니어링, 에너지·환경 분야 등 다양한 사업 수행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광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디지털 ICT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사업 수요를 적극 발굴해 지자체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