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삼성 갤럭시 북4 시리즈, 국내 판매량 10만 대 넘어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터치 디스플레이 등 적용

갤럭시 북3 시리즈 대비 출시 기준 6주 빨라

 

삼성전자 노트북 라인업 갤럭시 북4 시리즈가 지난달 말 기준 국내 판매 10만 대를 돌파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1월 2일 출시된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출시 9주 만에 판매고 10만 대를 넘어서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시리즈 중 14·16형 디스플레이로 세분화된 갤럭시 북4 프로가 시리즈 전체 판매량의 70%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초반 흥행 돌풍은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CPU를 장착한 점과 사용 성능에 기인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갤럭시 북4 시리즈에 탑재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에는 AI 기반 기계학습 기술인 머신러닝(Machine Learning)과 딥러닝(Deep Learning)을 지원하는 신경망처리장치(NPU)가 적용됐다. 사용자를 이를 통해 각종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녹음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한 후 갤럭시 북4로 전송해 편집하는 기능과 더불어 PC에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검색하는 등 갤럭시 에코 시스템도 담았다. 아울러 갤럭시 북4 시리즈에는 다이내믹 아몰레드(Dynamic AMOLED) 2X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화질 및 사용성을 개선했다.

 

한편,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지난달 26일 미국·유럽·인도 등 시장에 진출했고, 이달에는 중남미에도 출시 예정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