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인드가드너심리코칭센터, AI 기반 멘탈케어 서비스 비글즈와 MOU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10만 명의 청소년 유저에게 질 높은 멘탈케어 서비스 제공 계획

 

마인드가드너심리코칭센터가 AI 기반 멘탈케어 앱을 서비스하는 비글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비글즈 서비스의 심리상담과 코칭 부문에 자문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인드가드너심시코칭센터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문 심리검사를 통한 효과성을 검증하고, 물리데이터 기반 서비스 사용전후 스트레스 데이터 비교 측정 등 멘탈케어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마인드가드너심리코칭센터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심리상담 및 코칭 서비스의 전문성을 비글즈의 안정적인 멘탈케어 서비스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와 사회적 고립감에 주목하며, 실질적인 청소년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비글즈는 이희정 대표가 이끄는 스타트업으로, 가상펫 캐릭터를 통한 멘탈케어 시뮬레이션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기술 개발에 탄력을 받고 있다. 비글즈의 주요 서비스 대상은 청소년(Z세대, 알파세대)이며, 현재 약 1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이희정 대표는 이번 협약에 대해 "가상의 펫 캐릭터(페르소나 AI)가 청소년 특화 상담 챗봇으로 활용되어 그들의 심리상담과 치유, 코칭을 할 수 있다면, 비대면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멘탈케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임주리 대표는 "이번 협력이 청소년들의 심리상담과 멘탈케어에 있어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MOU 체결로 마인드 가드너 심리코칭센터는 비글즈가 개발 중인 페르소나 AI 챗봇 기술에 자신들의 심리상담과 코칭 전문지식을 접목하여, 청소년들에게 더욱 맞춤화되고 효과적인 멘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