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TAS 2023] 씽크포비엘, 리인(RE:IN) 앞세워 AI 신뢰성 높인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 진단해 AI 신뢰성 확보에 기여해

 

씽크포비엘이 16일 DDP 아트홀에서 열린 'The AI Show(TAS 2023)'에 참가해 AI 신뢰도를 보장하는 개발 도구 '리인(RE:IN)'을 선보였다. 

 

TAS 2023은 AI 전시회를 비롯해 컨퍼런스, 시상식 등이 함께 열리는 AI 축제로, 올해 첫 걸음을 뗐다. TAS 2023에서는 화두인 생성형 AI와 관련해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연구기관, 대학이 참가해 대중에게 AI 기술을 쉽게 알릴 예정이다. 

 

씽크포비엘은 AI Trustworthy 관련 컨설팅에 노하우를 갖춘 기업이다. AI Trustworthy 기반 개발 체계는 기업이 새로운 규제에 대응하는 동시에 신뢰 가능한 AI를 개발하도록 필요한 지침을 제공한다. 이 체계는 AI 개발 전 과정에서 윤리, 법, 기능 안전 관련 요소를 관리하며 최종 제품이나 서비스가 올바르게 동작하는지 검증한다. 

 

이에 씽크포비엘은 데이터 밸런스 기술 기반 데이터 진단 도구인 '리인(RE:IN)'을 개발했다. 리인은 AI 신뢰성과 데이터 경량화 부문에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리인은 '신뢰할 수 있는(Reliable)'과 '지능(Intelligence)'을 조합한 단어로,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진단해 AI 신뢰성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기술은 국제학술지인 네이처에 정식 게재를 앞뒀으며, 정보통신기술협회 국내 단체표준으로 채택됐다. 

 

이와 함께 씽크포비엘은 소프트웨어 공학과 스마트 축산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집중 개발하고 있다. SW 공학 부문에서는 SW 기업 컨설팅과 SW 신뢰성 관련 기술 개발을 진행한다. 기업 컨설팅은 전통적인 SWEBOK(Software Engineering Body Of Knowledge) 영역을 넘어 전체적인 비즈니스 영역을 개선함으로써 수요 기업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씽크포비엘 부스에는 법무법인 원이 참여해 16일과 17일 양일간 AI 기업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이 진행된다. 법무법인 원은 씽크포비엘 부스에 법률 상담소를 마련하고, 전시장에 방문하는 AI 관계자에게 무료 법률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한다. 상담 부스에는 이유정, 오정익, 정석윤, 고인선 변호사 등 AI 관련 대표 변호사들이 로테이션으로 상주해 AI 관계자와 참관객을 맞이한다. 

 

THE AI Show 2023은 조선미디어그룹이 설립한 AI 전문지 ‘더에이아이(THE AI)’와 스마트미디어그룹 ‘첨단’이 공동 주최하고, 디지틀조선일보,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가 후원하며, 16일과 17일 양일간 DDP 아트홀에서 열린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