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이수스, 인텔 미니 PC 플랫폼 ‘NUC’ 품는다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에이수스-인텔, NUC 인수 관련 MOU 체결

NUC 10~13세대 제품군 제조·판매·시스템 개발 등 전주기 다룰 전망

“에이수스의 미니 PC AI 및 IoT 비전이 가속화될 것”

 

에이수스와 인텔이 인텔 미니 PC 브랜드 NUC(Next Unit of Computing) 인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맷었다.

 

NUC은 비즈니스·게이밍·엣지 컴퓨팅 등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폼팩터 컴퓨팅 기기로 알려져 있다. 에이수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10세대부터 13세대 NUC 제품군의 제조·판매를 진행하는데, 이미 앞서 지난 9월에 해당 NUC 세대에 대한 주문을 받고 있다.

 

또 인텔로부터 하드웨어 시스템 설계 및 소프트웨어 전반에 대한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이로써 향후 NUC 시스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에이수스는 현재 ‘ASUS NUC BU’ 사업부를 신설했다.

 

재키 수(Jackie Hsu) 에이수스 SVP 겸 OP&AIoT 그룹 공동 책임자는 “양사의 이번 협업은 에이수스가 가진 미니 PC에 대한 비전을 강화하고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에 새롭게 신설될 ASUS NUC BU 부서를 통해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컴퓨팅 측면에서 에이수스 R&D 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