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CM FAIR 2023] 이동식 랩핑 로봇 시연해 참관객 이해 도운 이타코리아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터치 패널 이식한 이동식 랩핑 로봇으로 참관객 이목 집중

 

이타코리아가 올해 3회차를 맞이한 '유통 물류 공급망 산업전(SCM FAIR 2023)'에서 이동식 랩핑 로봇을 참관객에게 선보였다. 참관객은 전시장 부스를 통해 랩핑 로봇의 움직임을 경험했다.

 

SCM FAIR 2023은 유통·물류 및 공급망 관리 분야 전시회로, 올해 세 번째 개최를 맞았다. 이번 전시회는 이달 6일부터 사흘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킨텍스(KINTEX)에서 ‘From manufacturing to logistics, All for SCM’를 슬로건으로, 퍼스트마일부터 라스트마일까지 제조·유통·물류 전주기에 활용되는 디지털 제조·스마트 물류·유통 기술·소프트웨어 플랫폼·장비 및 설비 등을 다룬다.

 

이타코리아는 이탈리아 스트래핑 도구 제조업체 ITATOOLS SRL의 한국 지사로, 산업용 포장 결속기(Strapping Tools)를 수입하고, 판매·사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타코리아가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한 이동식 랩핑 로봇은 접이식 랩핑 기둥, 파렛트 높이 감지센서, AGM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또 8~10시간의 충전을 통해 200회의 랩핑이 가능하다. 이타코리아 이동식 랩핑 로봇의 또 다른 특징은 외관이다. 캐릭터 요소를 담아 산업용 로봇의 전형적 이미지를 탈피했다고 평가받는다.

 

이타코리아는 이와 더불어 충전식 밴드 결속기, 전자동 충전식 밴드 결속기, 공압식 밴드 결속기 등도 전시장 부스를 통해 참관객에게 알렸다. 이타코리아 관계자는 “전기식 브레이크 시스템, 전동식 프리 스트레치 시스템 등으로 각각 세분화된 선택사양 3종을 구비했다”며 솔루션 도입 유연성을 설명했다.

 

 

한편, SCM FAIR 2023은 SCM SUMMIT 2023, 유통연수원 특강 등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어, 공급망 관리 솔루션·공급망 최적화 전략 등 비전을 제시한다. 지난해 진행된 SCM SUMMIT 2022는 3일 동안 총 14개 세션, 426명이 참석해 공급망의 미래를 엿봤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