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인증 받은 이더넷 PHY 제품군 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저속 디바이스를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표준 이더넷 시스템에 연결하도록 지원

 

자동차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을 이더넷 네트워크로 이관해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정보에 쉽게 접근하도록 기존의 게이트웨이 하위 시스템을 대체하는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차량용 OEM에 용이한 이더넷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 제품 최초로 오토모티브 인증을 받은 이더넷 PHYs, 10BASE-T1S을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AEC-Q100 1등급 인증을 받은 LAN8670, LAN8671 및 LAN8672로 구성돼 있다. 

 

LAN8670, LAN8671, LAN8672로 구성된 10BASE-T1S 이더넷 PHY는 기능 안전성이 인증된 제품으로 ISO26262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이 디바이스들은 자체 통신 시스템이 필요했던 이전의 저속 디바이스를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의 표준 이더넷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마이크로칩 차량용 제품 사업부 마티아스 캐스트너(Matthias Kaestner) 부사장은 “이번 10BASE-T1S 제품군의 확장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이크로칩은 차량용 연결 솔루션을 계속해서 사업의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며 “새로운 제품은 실제 생활에서 사용되는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클라우드까지 연결해 모든 곳에서 원활한 이더넷 아키텍쳐를 구현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통 버스 라인에 여러 이더넷 PHY를 연결하는 기능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잘 알려진 아키텍처로 구현하도록 간편함을 제공하며, 케이블 및 스위치 포트 수를 줄여 구현 비용 또한 절감하게 한다. LAN8670, LAN8671, LAN8672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엣지에서 이더넷 및 인터넷 프로토콜을 사용해 나머지 네트워크 인프라와 쉽게 통신한다. 위 디바이스에는 고급 PHY 진단 기능이 포함돼 있어 사용자에게 문제 해결 기능을 제공하며, 저전력 모드를 위한 절전·절전 해제 기능이 있다. 

 

10BASE-T1S 디바이스의 사양에는 10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 반이중 작동 모드, 멀티드롭 버스 라인과 포인트 투 포인트를 통한 유연한 토폴로지, 단일 균형 컨덕터 쌍의 사용 등이 포함돼 있다. 이 디바이스들은 EMC 및 EMI 성능이 향상됐으며 고정밀 시간 네트워킹을 지원해 먼 거리의 이더넷 네트워크에서도 시간 동기화를 가능하게 한다. 시간 동기화는 차량 영역 아키텍처 전반에 걸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데 중요한 부분이다. 

 

마이크로칩은 IEEE와 함께 차량용 10BASE-T1S 기술 표준 개발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10BASE-T1S 기술은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엣지에 위치한 장치까지 이더넷의 범위를 확장해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