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로민, “텍스트스코프 AI OCR 성능 강화”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AI 문서이해 기술 전문기업 로민(대표 강지홍)이 자체 개발·공급하고 있는 문서이해 플랫폼인 텍스트스코프 스튜디오(Textscope Studio)의 성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복잡한 표 형태의 진료비 영수증 인식률이 97%에 달하며, 진료비 세부내역서, 입퇴원확인서, 진료확인서, 진단서, 처방전 등 의료기록 문서와 신분증 인식 모델 인식률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현재 30종 이상의 정형/비정형 문서 인식모델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서는 보험사의 주요 문서 인식 모델 성능을 개선에 주력, 솔루션 도입 기간 단축 및 적시 활용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2023 AI+X Top 100 기업으로 선정된 로민은 교보생명에 AI OCR 시스템 구축에 이어, 라이나생명에 클라우드 기반 텍스트스코프 스튜디오도 구축한 바 있다.


이 관계자는 “로민은 인쇄체, 필기체, 타자체, 촬영된 사진 텍스트까지 인식할 수 있는 AI OCR 엔진과 문서 인식모델, 공급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 회사의 문서이해 기술을 더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온프레미스(서버 설치형)뿐 아니라 API 서비스로도 제공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