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ECON 2023] 새로운 한화비전의 목표 보여준 '스마트 파킹 솔루션'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한화테크원이 제22회 세계 보안엑스포에서 한화비전이라는 새로운 사명으로 딥러닝·AI 기술을 접목한 사이버보안 솔루션, 스마트 파킹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한화비전은 이번 전시회에서 30여 년 이상 축적된 광학 및 영상 처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자, 보안, 아파트 생활 편의 관리까지 가능한 스마트 파킹 솔루션존, 방대한 메타데이터에서 AI 기반 기술을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버티컬 솔루션존, 혁신적인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제품존까지 총 3개의 존을 전시했다. 

 

 

AI 스마트 파킹은 일상 속 겪는 주차 공간 부족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주는 솔루션이다. 스마트 파킹 플랫폼, 주차관제, 주차유도, 주차관리로 구성된 One-App 서비스는 주차관리를 사람이 하지 않고 시스템이 알아서 자동으로 해준다. 

 

전시부스에서는 대형 스마트폰 화면을 제작해 입주민 생활 동선을 따라 스마트 파킹 솔루션 주요 서비스를 모플 앱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차 관제 및 유도, 관리시스템을 통해 차량이 아파트 주차장으로 들어오면, 주차 유도 카메라를 통해 빈 주차공간을 쉽게 찾고, 지정해둔 선호 주차구역에 자리가 있다면 사전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안전하게 주차를 한 후, 공동 현관에 도착하면 모플 앱을 통해 원패스시스템으로 공동 현관이 자동 개방된다. 

 

집안에서도 역시 모플 앱으로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예약, 놀이터나 아파트 주요지역 CCTV 확인, 방문 차량 사전등록, 입출차 알림, 관리비 확인 등 모든 생활편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했다.

 

 

AI 스마트 파킹 솔루션은 AI 기반 지능형 분석 기능을 통해 객체에 대한 자동 추적이 가능하다. 백엔드 서버에서 AI 이벤트를 검색할 수 있어 검색 효율성도 향상됐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보안이다. 이 솔루션은 부팅 프로세스 검증, Secure By default/Root CA 인증을 받아 업계 최고의 사이버 보안을 자랑한다.

 

원거리 모니터링이 가능한 줌 렌즈, 4K 렌즈의 광학 기술, 렌즈 왜곡 보정 및 야간 보정, 역광 보정, 영상 흔들림 보정이 가능한 영상 기술도 적용됐다. 

 

 

또한, 한화비전이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버티컬 솔루션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강조한 BI(Business Insight) 솔루션의 재발견이었다. 해당 솔루션은 한화비전의 AI 기술을 기반으로 카메라, IoT 센서를 통해 수집된 대량의 메타데이터를 분석해 각 버티컬에 최적화된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버티컬 솔루션 중 하나인 리테일은 매장에 설치된 카메라, 센서 등으로 수집된 정보를 통해 고객 수, 체류시간 분석, 고객 타입 분석, 고객 이동 동선 등 매출 관리에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 

 

이 밖에도 한화비전은 제품존에서 AI 기반 4K 초고해상도, 40배 고배율 줌, 다방향 동시 모니터링이 가능한 멀티디렉셔널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며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 제공이 가능함을 어필했다. 

 

특히, 4K 실화상 영상과 열화상 영상 동시 지원을 통해 객체를 명확히 식별하고 이상 온도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Bi-spectrum(바이스펙트럼) 카메라는 창고, 공장 시설 등의 화재나 열 관련 이슈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AI 기반 도로 교통 상황을 감지하고 분석하는 기능이 있어 스마트시티 교통 관리 PJT에도 적합한 라인업이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한화비전에 남다른 의미가 있다. 최근 사명을 한화테크원에서 한화비전으로 바꾸고 참가한 행사이기 때문이다. 

 

한화비전은 영상 보안 솔루션에서 더 나아가 차세대 비전 솔루션을 선도하고, 고객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인사이트 제공을 통해 글로벌 시장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위해 사명을 바꿨다. 

 

기존 핵심 경쟁력인 비전 기술에 혁신을 더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정보와 솔루션 제공, 예방, 실시간 대응이 가능한 액션 솔루션 연계 및 비즈니스 운영전략까지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새로운 사명과 함께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서 글로벌 비전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고객에게 직접 소개하고 입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덧붙여 “앞으로 좀 더 고객의 니즈에 밀착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며, 한화비전이 나아갈 미래 비전에 대해서도 점진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