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18V 충전 원형톱 출시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브러쉬리스 모터와 각종 안전·편의기능을 추가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전문가용 18V 충전 원형톱 ‘GKS 18V-57-2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GKS 18V-57’ 대비 모터 성능, 베벨 각도폭, 각종 안전·편의 기능 등 전방위로 크게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보쉬의 고성능 브러쉬리스 모터를 적용해 절단 성능이 대폭 강화됐다. 신제품의 최고 무부하 속도는 5,000 rpm에 달해 기존 대비(3,400 rpm) 향상됐으며, 목재를 90° 직각 절단 시 최대 57mm 깊이까지 절단 가능하다.

 

또한 안전 기능으로 모터 브레이크와 함께 집진기 연결 포트를 활용했다. 모터 브레이크는 공구의 작동을 중지할 때 날을 빠르게 멈추는 기능으로 작업 후에 날이 계속 회전하면서 발생하는 사고를 방지하며, 보쉬 진공청소기 전제품과 호환되는 클릭앤클린 집진 시스템으로 발생하는 먼지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또한 LED 라이트와 작업 표면의 송풍 기능을 통해 시야를 확보하여 편의성을 제공한다.

 

신제품의 최대 베벨 각도는 기존의 45°에서 50°로 증가했으며, 배터리를 제외한 본체 무게는 2.8kg로 대폭 줄어 장시간 작업에도 피로도가 적다. 이 외에도 전방에 추가된 보조 핸들과 360° 회전 가능한 집진기 연결 포트, 사다리나 툴벨트에 공구를 걸 수 있는 공구 걸이가 추가돼 전문 작업자의 편의를 최대로 고려했다.

 

이번 제품은 베어툴로 출시됐으며, 종이 케이스와 제품 본체, 원형 톱날 1피스, 평행가이드로 구성됐다. 제품에 포함된 원형 톱날은 충전공구 전용 번들 날로 배터리 지속 시간을 길게 유지해준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원형톱은 기존보다 모터의 성능부터 안전 기능, 제품의 경량화까지 대폭 향상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전문 작업자의 니즈에 발맞추어 프리미엄 공구를 선보이는 보쉬가 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