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심토스 2022] 자이스코리아, 3D 측정기 솔루션 선보여...'접촉식·광학식'을 하나로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자이스코리아(이하 자이스)가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Seoul 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이하 SIMTOS 2022)에서 자사 3차원 측정기 솔루션을 선보였다.

 

자이스 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3차원 측정기 'ZEISS CONTURA'와 'ZEISS ATOS Q, METROTOM 1500'을 선보였다.

 

뛰어난 범용성과 넓은 측정 범위를 자랑하는 ZEISS CONTURA는 로터리 테이블과 다양한 센서 장착이 가능한 하이엔드 기술을 비교적 저가의 비용으로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현장에서 관계자는 ZEISS CONTURA의 접촉식 센서를 분리하고 비접촉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D 이미지 센서부터 공초첨 백색광 센서, 삼각 측량 레이저에 이르는 접촉식 측정과 광학식 측정작업을 하나의 장비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그는 '최근 제조현장에서는 큰 원통을 가공하는 방식이 아니라 얇은 플레이트를 적층하는 방식의 제조가 많이 이뤄지는데, 접촉식으로는 데이터가 잘 안 찍히는 경우가 많다"며 "그런 경우, 비접촉식으로 보완된 품질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GOM사를 인수하면서 광학식 3D 계측 기술을 극대화한 자이스는, GOM사의 고성능 프린지 프로젝션 장비 ATOS Q도 함께 선보였다.

 

SIMTOS 2022는 국내 최대의 생산제조기술 전시회로, 23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다. 29개국에서 854개 업체가 4825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