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전기차 충전 플랫폼 플러그링크,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 선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22년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 선정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22년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에코스타트업(EcoStart-up) 지원사업은 녹색산업 우수 아이디와 기술을 보유한 초기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주관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150개사(예비창업자 75명, 초기창업기업 75개사)가 선발됐다.

 

플러그링크는 전기차 충전 업계 최초로 K-RE100을 가입해 ESG 경영과 탄소중립을 위해 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전기차 이용자가 자사 전기차 충전기에서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충전할 수 있는 탄소제로 요금제를 국내최초 상업시설에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게 탄소제로 요금제를 제공하여 탄소제로 모빌리티를 실현할 계획이다.

 

플러그링크 강인철 대표는 “2022 에코스타트업 선정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녹색산업 선도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사업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플러그링크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으로 아파트 단지(공동주택)에 특화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1년 11월 충전 서비스 출시 이후 2,200대 설치 계약 완료, 현재 아파트 220단지에서 전기차 충전기를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업계 최초 탄소중립 K-RE100 가입, 아파트 완속 충전기 무료 설치 및 10년 무상 수리 제공, 업체 최저 수준 단일 충전 요금제, 안정적인 전력 분산 충전기 등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아 전기차 충전업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