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신성이엔지, 퓨어게이트로 ‘녹색인증’ 취득...실내 환경 주목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반도체, 이차전지 기반 클린룸 기술 바탕으로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 사업 강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에어샤워 장치 ‘퓨어게이트’가 녹색인증을 취득함에 따라, 신성이엔지가 청정한 실내환경 조성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녹색인증 제도’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의거해 유망한 녹색기술 또는 사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신성이엔지는 퓨어게이트 제품으로 ‘녹색기술인증’ 취득과 ‘녹색기술제품 확인’을 받으며, 미세먼지 농도 저감은 물론 청정한 공간을 조성하는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신성이엔지의 클린룸 기술로 개발된 퓨어게이트는 바람을 상하좌우로 분사해 신체와 옷에 묻은 미세먼지를 제거한다. 고효율 3중 필터로 0.3㎛(마이크로미터)의 미세먼지를 99.92% 이상 제거하는데, 이는 녹색인증 기준인 95%를 뛰어넘는 높은 수치다. 또한 전면 도어의 센서가 출입자를 감지하면 7초 간 바람이 자동 분사되며, 풍량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사용 환경에 따라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녹색기술로 인증받은 퓨어게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설치 위치다. 실내로 들어오는 출입구에 설치해, 외부의 미세먼지가 안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유해한 먼지를 사전에 제거한다. 미세먼지가 내부로 유입된 후 제거하는 기존의 공기청정기와 달리 내부 공간을 보다 청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대기 오염으로 인한 질환을 예방하고, 일상공간의 공기질을 개선함으로써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한다. 사람을 통해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내부 공기 오염으로 발생하는 2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퓨어게이트는 삼성물산과 공동개발했으며 현재 청담역 래미안 라클라시에 설치되었고, 올해 부산 래미안 어반파크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해 백화점, 어린이집 등 다양한 일상공간으로 설치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공기질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앞으로 생활 속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미세한 먼지들이 쌓여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실내 공기질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며 "신성이엔지는 이번 녹색인증 취득을 통해 높은 미세먼지 제거율과 그 효과를 인정받았기에 기존의 반도체, 이차전지 생산시설에서 더 나아가 우리의 일상공간까지 쾌적하게 만드는 노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