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K C&C, 한국야금에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제공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SK C&C의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서비스 ‘Click ESG’가 국내 대표 공구 수출 기업의 ESG 경영 혁신을 지원하고 나섰다.

 
SK C&C는 19일 초경합금 공구 제조기업인 한국야금에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Click ESG’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야금은 Click ESG를 통해 미국, 유럽 등 주요 수출지역 ESG 관련 공급망 실사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Click ESG에서 가능한 ESG 진단을 통해 에너지 소비, 온실가스 배출, 폐기물 재활용 등 환경분야 ESG 지표 관련 글로벌 경쟁사와 비교/분석은 물론, 객관적인 근거 자료를 확보한다.

 
SK C&C는 한국야금을 시작으로 ESG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견중소기업을 중심으로 ‘Click ESG’ 플랫폼 서비스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국야금 임정현 대표는 “다인그룹 소속인 한국야금은 관계사인 다인정공, 위딘과 함께 ESG경영실천을 통해 한단계 더 도약하고자 한다”며, “SK㈜ C&C와 전문 컨설팅사가 공동 제공하는 ‘종합 ESG 경영서비스’를 활용하여 중견기업 ESG 경영혁신 성공사례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이상국 ICT Digital부문장은 “Click ESG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별도 시스템 구축 비용 없이도 언제든 자사 ESG 경영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다”며 “공급망 위험 요소 관리 기능도 갖추고 있어, 수출 기업들이 직면할 ESG 관련 고충 해결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