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하이윈코퍼레이션, '리니어 모터·산업용 로봇'으로 눈길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하이윈코퍼레이션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2)’에서 리니어 모터, 지능형 볼스크류, 산업용 로봇 제품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는 4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하이윈코퍼레이션은 HIWIN i4.0BS는 세계 최초의 지능형 4.0 볼스크류로, 전문 알고리즘의 다기능 센서와의 결합을 통해 진동과 온도를 감지한다. 사용자는 앱에서 실시간으로 각 기계의 상태를 모니터링해 유지 보수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 기계의 예기치 않은 종료를 방지하고 높은 기계 활용도, 에너지 절약 및 환경 보호를 달성할 수 있다.

 

 

하이윈코퍼레이션이 전시한 리니어 선형 모터는 모터 권선이 있는 기본 부품(힘)과 영구 자석이 있는 자석 트랙(고정자)으로 구성된다. 여러 고정자를 결합해 모든 길이의 이동 거리를 생성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하나의 선형 모터 축에서 여러 개의 힘을 작동할 수 있고, 축에서 독립적으로 제어되거나 병렬로 연결돼 공급 전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밖에도 전시장 부스에서는 높은 자유도와 유연성을 자랑하는 하이윈코퍼레이션의 산업용 로봇이 이목을 끌었다. 관계자는 “관절 로봇 암은 3D 산업에서 매우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거대한 움직임을 의미하는 ‘Driving Digital Transformation Toge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약 32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1,500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