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F+AW 2022 참가업체 인터뷰] 젝스컴퍼니 이천호 대표이사 “산업용 컴퓨터 다양한 라인업 구축…원스톱 구매 서비스로 고객만족도 높여”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젝스컴퍼니는 산업용 안드로이드 보드 외에 산업용 미니PC와 윈도 터치패널PC를 개발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는 로봇과 AGV, AMR에 내장하는 산업용 메인보드 DIY Kit를 솔루션화하여 공급하고 있다. 젝스컴퍼니 이천호 대표는 “원스톱 구매 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Q. 주력하는 사업은.

A. 젝스컴퍼니는 임베디드형 산업용 컴퓨터와 임베디드보드 전문업체로 창업 초기부터 개발해오던 산업용 안드로이드 보드에 더해 윈도10 운영체제에 맞는 산업용 미니PC와 윈도 터치패널PC를 개발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 현재 다수의 산업용 미니PC 모델이 엣지컴퓨팅 장비로서 운영 중이며, 로봇과 AGV, AMR에 내장하는 산업용 메인보드 DIY Kit를 솔루션화하여 고객들에게 원스톱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 지난해 사업 성과는 어땠으며, 올해 기대는.

A. 슬림화되고 있는 자동화 설비와 키오스키 등에 쉽게 내장되도록 최적화한 산업용 미니PC의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여 인텔 셀러론급부터 i7까지 용도에 맞는 제품을 고객에게 적시에 공급할 수 있었다. 또한, 기존의 압력식 터치 방식에 비행 터치감이 좋아서 선회되는 정전식 터치 기능을 산업용 패널PC에도 도입하여 키오스크나 디지털사이니지 등의 분야에 적용했다. 이 제품들은 유명 입시 전문학원과 커피프랜차이즈 기업 등에 납품되어 운용 중이다.

 

Q. 디지털 전환 시대에 젝스컴퍼니의 경쟁력 제고 전략은.

A. 비대면 영업 시대에 대비하여 직영 온라인몰에 다양한 용도별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블로그에 꾸준히 제품 소개 글과 성능 테스트 리뷰를 등록하고 있다. 또한, 재택근무를 하거나 늦은 저녁 시간에도 개발에 열중하는 엔지니어들을 위해 게시판과 이메일로 접수된 문의는 24시간 내 답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고객이 언제라도 제품 사양과 기능을 비교해 보고 원하는 옵션을 적용하여 견적서 출력과 주문이 가능한 24시간 주문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필요한 산업용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어려운 고객은 기술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옵션 선택형 제작 제품의 경우에도 72시간 이내 빠른 납기가 보장된다.

 

 

Q.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2)에서는 어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나.

A. 23.8인치의 큰 화면 사이즈와 인텔 i5급 고성능을 갖춘 정전식 터치패널PC가 전시되며, 최신 윈도10 운영체제뿐만 아니라 기존 윈도7도 호환 가능한 공장자동화용 팬리스 미니PC 역시 인텔 i5급 성능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40℃에서 70℃까지 온도 조건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실외용 미니PC와 인텔 10세대 CPU를 장착한 산업용 데스크탑과 워크스테이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젝스컴퍼니 부스에서는 가성비 좋은 AI GPU 워크스테이션 제품 시연을 통해 고가의 GPU 서버를 대체하고 싶은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Q. 앞으로 계획은.

A. 창업 초기에는 임베디드보드 전문업체였다가 이제 임베디드 시스템 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는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업체로 발돋움할 예정이며, 코로나 사태로 주춤하고 있는 해외 수출 또한 해외 전문 인력을 통해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