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화정밀기계, 미주 칩마운터 시장 공략...북미 최대 SMT 전시회 'IPC APEX 2022' 참가

고속 칩마운터 'HM520'으로 고속기 브랜드 이미지 부각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T-Solution' 으로 미국시장 적극 공략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헬로티 김진희 기자 |

 

 

한화정밀기계는 이달 25일부터 2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IPC APEX 2022'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IPC APEX 전시회는 북미 최대 SMT(표면실장기술) 전시회로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샌디에고에서 매년 열린다. 코로나19 여파로 작년에는 열리지 않았고, 올해 2년만에 개최되었다. 전세계 400여개 제조사가 장비를 출품하며 약 26,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정밀기계는 세계 수준의 고속 칩마운터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솔루션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에서 '한화'의 위상을 견고히 하였다.

 

한화정밀기계는 스마트 솔루션을 지향하는 SMT 기능이 적용된 고속칩마운터 'HM520'을 주력으로 한 인라인 솔루션과 인더스트리 4.0을 구체화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다품종 소량 생산 위주인 미국 중속기 시장 공략을 위해 중속기 모델 DECAN(데칸) S1과 이형 범용기 SM485 장비를 전시해 범용성과 이형 부품 대응 기술을 강조했다.

 

또한 미국 현지 고객들의 지능화·자동화 요구 사항에 맞춰 자체 개발한 통합 소프트웨어 'T-Solution'을 중점 홍보하였다. 검사기 장비와 정보를 연동하여 장착 품질을 실시간으로 보정하는 'T-M2M (Machine To Machine)' 기능과 자재 정보와 가용 자원을 고려해 최적 생산 계획을 수립하는 'T-Production Planner' 소프트웨어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스마트 워치 등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해 원격으로 생산라인을 관리하는 'T-SMART' 솔루션도 전시해 생산 공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지능화 자동화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으로 관람객의 주목을 끌었다.

 

코로나19 등으로 전시회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서는 360도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생생한 현장을 온라인에서도 볼 수 있게 했다.

 

한화정밀기계 산업용장비 사업부장 라종성 전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2년 만에 참가한 미국 현지 전시회에서 '고속 칩마운터'와 '스마트솔루션'을 강조하여 한화의 고속기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했다"며, "최근 북미지역 대형 고객사 진입을 기점으로 미주 트렌드에 맞는 신기종 및 솔루션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현지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격적 영업 전략으로 미주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