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예지보전 솔루션 가디원, 글로벌점프300 최종 선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KOTRA 현지 무역관이 제공하는 맞춤형 지원 서비스 통해 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가디원 솔루션의 개발사 원프레딕트가 KOTRA 주관 ‘글로벌점프300’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원프레딕트의 가디원 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모터, 터보머신, 회전설비 등 핵심 설비에서 취득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해당 설비의 건전성을 진단하고 고장을 예측하는 디지털 트윈 솔루션이다.

 

가디원은 산업 현장 내 효율성과 안전성을 제고하는 국내 산업AI업계 선두 솔루션으로, 현재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 사례를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점프300은 2020년 시작된 KOTRA의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사업으로, 3년간 300개 혁신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치열한 경쟁 속 AI, 헬스케어, 빅데이터, IoT 등 다양한 유망산업에서 모인 스타트업 53곳이 최종 선발됐다. 

 

원프레딕트 이번 선정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받았으며, 글로벌점프300에서 제공하는 시장조사, 해외파트너 연결, 기술 실증 지원, 해외 전문인력 채용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가디원 솔루션의 글로벌 무대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원프레딕트 이응곤 COO는 “산업AI 시장은 이미 세계적으로도 그 성장 잠재력이 입증된 분야이며, 이번 글로벌점프 300 선정은 원프레딕트가 가디원 솔루션의 경쟁력을 해외에 입증하는 데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것”라고 밝혔다.

 

덧붙여 “올해에는 해외 주요 기업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가시화하여, 북미, 중동 등에서 주목받는 글로벌 유니콘으로 스케일업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