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피니티웍스-의정부시 전기차 충전소 설치 계약 체결

공공단체 및 민간기업과 콘택트 지속, 신규 계약도 긍정적 시그널 예상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헬로티 이동재 기자 |

 

 

유앤아이의 자회사 인피니티웍스가 의정부시와 고속 전기차 충전소 계약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전기차 충전사업자 등록 후 지방자치단체와의 첫 계약이다.

 

인피니티웍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공공기관 및 B2B 대기업, 전국단위 리조트 기업 등과 계약에 긍정적인 시그널이 발생했다며, 추가적인 계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피니트웍스는 연구개발을 통해 전기차 충전기의 내재화에 성공했다. 최근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EaaS(Energy As A Service)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기술력 확보를 결의했으며, 이를 위해 30억 원의 증자를 진행했다.

 

인피니티웍스는 지난 11월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포터블 급속충전기, 민간 및 공공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kW 및 50kW 급속충전기, 가정용 7kW 완속충전기, 포터블 충전기 검사장비 등 전기차 충전 토탈 솔루션을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인피니티웍스 기술을 집약해 개발한 초소형 사이즈의 가정용 충전기와 KC인증 후 바로 상용화가 가능한 20kW급 차량 휴대용 포터블 충전기가 업계 관계자와 전기차 오너들의 관심을 끌었다”라며 회사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인피니티웍스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IT 행사 CES 2022에 참가해 포터블 충전기를 비롯한 자사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가정용 충전기의 CE 취득을 필두로 UL 인증 등 자사 충전기에 대한 국제 인증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갖추고 해외 수출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