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ABB, 고압차단기 출시…철강산업 생산성 증대·장비 수명 향상

URL복사

헬로티 임근난 기자 |

 

 

ABB가 철강산업의 생산성을 증대하고 장비 수명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고압차단기 ‘VD4-AF1’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VD4-AF1은 올인원 제품으로, 주요 특징은 동기화, 지속적인 모니터링, 그리고 자체 기계적·전기적 성능에 대한 정밀 제어가 가능하다.

 

VD4-AF1은 자산 수명을 늘리고 운영비용을 절감해 철강 산업 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서보 모터를 장착한 최초 고압 차단기로, 최대 38kV 시스템을 위한 정밀한 드라이브 제어와 완벽한 무돌입(inrush free) 변압기 스위칭이 가능하다.

 

따라서 3년간 장비 수명을 10% 이상 연장해 자산 보호를 개선하고 생산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내구성 또한 현재 시장 표준 일반 제품보다 5~10배 높다.

 

제강 공정은 엄격하고 극한적인 전기로 프로세스로 인해 차단기 적용이 어려운 분야 중 하나다. 이러한 가혹한 조건은 변압기 상태와 플랜트 자산에 영향을 줘 유지관리 비용이 증가하고, 가동 중지 시간으로 인한 플랜트 효율성 저하를 초래한다.

 

새로운 올인원 제품 VD4-AF1은 열악한 운전조건을 해결하기 위해 부가적인 기존 장비가 더 이상 불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높은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장에 대해 상당한 비용 절감과 공간 절약 효과를 제공한다.

 

ABB 제어·보호 제품 및 서비스 총괄 마테오 카이티는 “신제품 VD4-AF1 특징은 제품 안전 설계에 집중해 설비 고장 위험성을 낮추고 현장 작업자를 보호한다. 스마트 모니터링과 진단 기능은 고객사 차단기 상태를 가시적으로 보여주며, 고객은 향상된 분석에 의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확실히 개선하고자 제공한 일부 기능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VD4-AF1 솔루션은 내장형 센서를 통해 변압기 스위칭 중 발생 가능한 전류 및 과도전압(운전시 전기 회로가 손상될 수 있는 부정적인 조건)을 제거해 변압기를 보호한다.

 

이와 같이 VD4-AF1은 지속적인 예측 상태 표시 및 시스템 전압과 정확한 동기화를 제공하며, 전기로 운전을 위해 흐르는 전류의 정확도, 정밀도를 제어해 설비 구성품 고장 위험을 줄이고 안전성을 높인다.

 

기술적 특징 외에도 VD4-AF1은 인출형 또는 인출이 가능한 바퀴가 장착된 고정형 구조(roll-on-floor)로 설계되며, 필요한 경우 ABB 옥내 배전반에 설치하여 철강 산업에서 더 쉽고 빠른 통합 또는 교체 작업이 가능하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