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시티이텍, '안전 위한 전압감지 솔루션' CTVD 시리즈 발표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주식회사 시티이텍은 3.3~33kV 옥내 전로의 활선 유무를 검출하는 세라믹 커패시터를 내장한 지지애자형 전압감지장치 'CTVD 시리즈'를 출시했다.

 


지지애자(Insulator)는 철탑에 고압전선을 연결지지하거나 고압전선 상호간에 간격을 두어 기계적으로 고정지지하기 위한 역할을 비롯해 송전선이나 전기기기의 나선부분을 전기적으로 절연하기 위해 사용되는 절연 지지체다.

 

최근 송배전 계통 작업과 점검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선로의 활선 상태를 표시하는 기능이 각광받고 있으며, 고전압을 사용하는 계통의 경우 이러한 전압감지 기능은 필수 요소다.

 

시티이텍 절연물 사업부의 첫 제품인 CTVD 시리즈는 정격별 커패시턴스 향상 및 표준화를 통해 전압 감지 표시 장치의 밝기 성능과 국내외 사용 호환성을 높였고, 전압 검출 단자를 전면에 배치해 설치 및 배선 시간을 단축했다.

 

이와 동시에 한국전기연구원의 형식시험 완료와 한국전기산업진흥회의 공인검수시험 면제 대상 자격을 취득한 바 있다. 

 

한편, 시티이텍은 계기용 변성기 제조 전문 기업으로서 계기용 변성기, 몰드형 MOF, 붓싱형변류기(BCT) 및 각종 시험용 설비를 개발 생산하며 정밀 계기용 변성기의 기술 고도화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시티이텍은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았다. 창립 기념식에서 이성하 대표이사는 "2021년은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현재의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더욱 더 굳건한 100년 기업으로서의 여정을 시작하는 시작점"이라고 밝혔다.

 

최근 경기도 광주 오포에 3공장 신축과 함께 APG 설비를 도입, 절연물 사업부를 신설하여 새로운 영역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