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발터, 내부 절삭유 타입 스레드 포머 ‘TC430슈프림’ 출시

URL복사

[헬로티]


절삭공구 전문기업 발터(Walter)가 ‘TC430 슈프림’ 출시를 통해 스레드 포머 제품군을 확대한다. HSS-E-PM 스레드 포머는 나사홀 깊이가 3.5 × DN 이하인 막힌홀 및 관통홀 나사산용으로 강재 가공 시 공구 수명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절삭유는 막힌홀에서 폴리곤 형상 만곡점을 지나며 최대 압력이 가해지는데, 이 과정에서 윤활이 이루어지면서 마모가 줄어든다. 막힌홀 및 관통홀 나사산 형상에서 내부 절삭유는 반경 방향으로 공급된다. 3×D 미만의 미세 나사 피치에 해당하는 세 번째 버전은 절삭유 통로용 홈 미보유 및 내부 절삭유 미공급 방식이다.


TC430 슈프림을 통해 사용자들은 공구 수명을 오래 유지하면서도 계속해서 품질이 좋은 나사산을 생산할 수 있게 되고, 마찰 계수가 매우 낮은 HIPIMS 코팅을 통해 점착력이 높은 강재에서도 콜드 웰딩 현상이 최소화된다.


스레드 포머에서 전형적으로 볼 수 있는 플루트가 없는 안정적인 공구 단면과 가공 시 칩이 발생하지 않는 특징으로 공정 안정성이 증대된다.


발터는 절삭유 통로 홈을 보유 및 미보유한 TC430 슈프림을 M2–M20 및 M8×1–M16×1.5 치수로 선보이며, HIPIMS 절삭 재종 WW60EL(HSS-E-PM + AlCrN) 외에도 TiN 코팅된 절삭 재종 WW60AD(HSS-E-PM + TiN)에서도 스레드 포머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강재 전문 공구는 전형적으로 일반 기계 가공 또는 자동차 산업 및 에너지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발터의 내부 절삭유 타입 스레드 포머 ‘TC430슈프림’ 제품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