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라임라이트, 보안·속도·콘텐츠 이슈 다룬 ‘CDN 시장 전망’ 발표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헬로티]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2021 CDN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게티이미지뱅크


라임라이트는 올해도 전 세계적인 온라인 스트리밍 수요 증가로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시장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전망으로 서비스 제공 기업들이 콘텐츠 최적화와 실시간 저지연 스트리밍, 엣지단에서 콘텐츠 전송, 사용자 서비스 확장, 보안 환경 강화 등에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2021 CDN 시장 전망’을 보안, 엔터테인먼트 분야, 게임 분야, 교육 분야, 스포츠 분야로 분류해 발표했다.


우선 보안 분야에서는 스트리밍 서비스와 불법 복제 차단 및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주장했다. 2021년에는 스트리밍 인프라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보안 강호에 대한 요구사항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OTT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 기능 및 사용자 기기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의 필요성을 말했다. 2021년에 OTT 제공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지게 된 상황에서 빠르고 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육 분야에서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신속한 배포 및 폭증하는 트래픽의 원활한 처리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학습 및 애드테크 플랫폼이 부상하면서 학습하는 방식과 기업들이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방식에 변화가 생기고 있기 때문이다.


이형근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지사장은 “2021년에는 5G 인프라 확대와 관련 지원 기기들이 보급되면서, 5G 기술 기반 통신 네트워크에 CDN이 더 많이 내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활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네트워크 엣지단에서 바로 호스팅해 사용할 수 있어서, 빠른 콘텐츠 전송은 물론 민감한 데이터의 이동을 최소화해 보안성을 크게 강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