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자일링스-삼성, 유연성·확장성 우수한 ‘삼성 스마트SSD CSD’ 출시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헬로티]


자일링스(Xilinx)와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SSD CSD(Computational Storage Drive)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FPGA를 기반으로 구현된 SmartSSD CSD는 적응형 컴퓨팅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성능과 커스터마이제이션, 확장성을 제공한다.


스마트SSD CSD는 유연하고 프로그램이 가능한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이 광범위한 데이터센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가속기 카드를 구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유형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도 익숙한 하이-레벨 언어를 사용하여 하드웨어 가속 솔루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자일링스의 FPGA 가속기를 통합한 스마트SSD CSD는 데이터가 상주하는 근접 위치에서 고속 컴퓨팅을 수행함으로써 한정된 서버 CPU를 우회할 수 있다. 데이터 이동이 감소됨으로써 짧은 지연시간과 낮은 전력소모로 데이터 프로세싱 속도 및 효율성을 가속화할 수 있다.


스마트SSD CSD 플랫폼은 바이티스(Vitis)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관련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커스텀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자일링와 삼성전자가 출시한 ‘삼성 스마트SSD CSD


개발자와 엔터프라이즈 어플라이언스 공급업체 모두 사전 구축된 커스터마이제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또한 런타임, 라이브러리, API 및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C, C++ 및 OpenCL과 같은 범용 하이-레벨 언어를 사용하여 시스템에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자일링스는 디엠크립트(dm-crypt)를 기반으로 구현된 고성능의 구축이 용이한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을 출시했다. 표준 리눅스 커널 모듈을 활용하기 때문에 스마트SSD CSD 개발자는 바이티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여러 스마트SSD CSD로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턴키 가속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스마트SSD CSD는 낮은 25W의 전력 인벨로프를 갖춘 표준 2.5인치 폼팩터의 SSD이다. 이 제품은 4TB의 물리적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며, 가속화된 투명 압축을 사용할 경우 최대 12TB 이상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