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Report T] 레드밴스, 할로겐 램프 대체 ‘에너지효율 1등급’ 액센트 조명 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헬로티 = 김동원 기자] 글로벌 조명기업 레드밴스(LEDVANCE, 대표 김대진)가 높은 에너지 효율과 균일하고 깨끗한 빛 품질을 가진 액센트 조명을 출시했다.

 

이번에 레드밴스가 출시한 조명은 ‘오스람 LED 퍼포먼스 MR16’과 ‘오스람 LED 밸류 MR16’ 2종으로 전통조명인 할로겐보다 에너지를 최대 88% 적게 소비하는 장점이 있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높은 광효율로 공간에 화려한 미관 효과를 더할 수 있는 조명”이라면서 “조명기구 전체를 교체하거나 새로 구입하기 부담스럽다면 기존 할로겐 램프를 LED 액센트 램프로 간단히 교체만 해도 전기세 절감에 도움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스람 LED MR16. (레드밴스 제공)

 

# 이번에 출시한 액센트 조명 2종은?


에너지 효율과 빛의 품질 모두 장점이 있는 조명이다. 두 제품은 전통조명인 할로겐 램프를 1대1로 대체하는 LED 램프로, 할로겐 램프 대비 에너지를 최대 88% 적게 소비한다.

 

# 에너지효율은.


6.5W 한 가지 소비전력으로 공급되는 오스람 LED 퍼포먼스 MR16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어서 초기 투자비용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다.


오스람 LED 밸류 MR16은 3가지 소비전력(3W/4.5W/6W)으로 공급되며, 3W와 4.5W 일부 품목에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 빛 품질은.


신제품 2종은 고품질 싱글 렌즈를 적용해 고르고 깨끗한 빛을 방출한다. 피사체 뒤에 여러 개의 그림자가 지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6.5W 램프 기준 광효율이 123lm/W 이상으로 특정 공간을 더 밝고 화려한 분위기로 만들어 준다.

 

# 디자인은.


램프 전체가 유리로 디자인돼 외관도 고급스럽다. 덕분에 아파트, 주택 등 다양한 주거공간뿐만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갤러리, 박물관 등 상업공간에서도 미관 효과를 위해 고루 사용할 수 있다.

 

 

천장에 ‘오스람 LED MR16’을 적용한 호텔룸의 모습. (레드밴스 제공)

 

# 설치 방법은.


두 제품 모두 12V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전체 조명시스템을 바꾸지 않고 간단히 램프만 교체해서 쉽게 설치할 수 있다.

 

# 특징은.


이번에 출시한 엑센트 조명 2종 모두 까다로운 독일 품질 기준을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근적외선이 발생하지 않고 수은을 함유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오스람 LED 퍼포먼스 MR16은 3가지 광색(3000K/4000K/6500K)과 4만 시간의 수명을, 오스람 LED 밸류 MR16은 1만5,000시간의 수명과 2700K/4000K/6500K의 광색을 제공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