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019 머신소프트] TPC메카트로닉스, 3D프린터 ‘F123 시리즈’와 ‘TM로봇’ 전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첨단 헬로티]

 

TPC메카트로닉스가 ‘2019 머신소프트(MachineSoft, 제조IT서비스전)’에 참가해 3D프린터와 TM로봇을 전시했다.

 

TPC메카트로닉스가 선보인 3D프린터는 Stratasys사의 ‘F123 시리즈’다.

 

 

TPC메카트로닉스가 3D프린터 ‘F123 시리즈’를 선보였다. <사진 : 김동원 기자>

 

F123 시리즈는 정밀한 3D프린팅으로 알려져 있다. 이 프린터는 컨셉 이러테이션 및 구성 요소 검증을 통해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고, 반복작업에도 일관된 결과물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이 프린터는 사용하기 쉽고 간소화된 워크플로를 고려해 설계돼 사용자가 보다 조용하게 작업할 수 있다.

 

TPC메카트로닉스 관계자는 “F123 시리즈는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교육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산업용 3D프린팅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린터”라며 “이 프린터는 적은 소음으로 안전한 작업을 가능하게 해 준다”라고 소개했다.

 

이 기업이 3D 프린터와 함께 선보인 제품이 TM로봇이다. TM로봇은 Quanta Group의 자회사인 Quanta Storage Inc.의 제품이다.

 

TM로봇의 특징은 영리하고 단순하며 안전하다는 것이다.

 

이 로봇은 내장 비전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고, 사물의 위치인식이나 색상 식별, 이미지 보정, 바코드 및 QR코디 인식 기능이 내장돼 있다.

 

 

TPC메카트로닉스는 TM로봇을 함께 전시했다. <사진 : 김동원 기자>

 

한편, 2019 머신소프트는 ‘한국산업대전 2019’의 제조 및 IT업 서비스전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5G 기술에 기반한 제조업과 IT의 다양한 결합 사례를 볼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