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프리모코리아·인천박문초등학교, 큐베토 시범수업 운영 협약 체결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프리모코리아(대표 신성철)는 지난 18일 인천박문초등학교(교장 박원희)와 큐베토를 활용한 시범수업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2018학년도 SW선도학교인 인천박문초등학교는 올해로 11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법인 인천가톨릭교육재단 소속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큐베토를 활용한 SW교육으로 학생들이 실생활 속 다양한 문제를 논리적으로 접근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 시키는데 협력하고자 마련되었다.


프리모코리아는 올 하반기 인천박문초등학교 학생들과 큐베토를 활용한 수업을 할 예정이며, 이밖에 다양한 SW교육활동을 상호 협의하여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큐베토는 영국에서 몬테소리 교육을 기반으로 개발된 어린이용 코딩교구로 미취학 아이부터 초등학교 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 아이들에게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무엇보다 어린이들이 컴퓨터 앞에 앉지 않아도 SW 교육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언플러그드 코딩 수업에 최적화된 교구라는 평을 받고 있다.


프리모 코리아 관계자는 " 인천박문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큐베토를 활용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수업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합인재 양성에 기반이 되는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