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Cree, 인피니언의 RF 전력 사업 4.3억 달러에 인수

URL복사

[첨단 헬로티]

 

자회사인 울프스피드(Wolfspeed) 사업 강화 기대

 

LED 및 RF칩 업체인 Cree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RF 전력 사업을 약 4억 3,000만 달러에 인수했다. 이는 Cree의 자회사 인 울프스피드(Wolfspeed)의 4G와 5G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Cree는 2016년 울프스피드를 인피이언에 8억 5,000만 달러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지만, 2017년 무산된 바 있다. 미국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CFIUS)가 미국의 국가 안보에 위험을 야기할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으로 이 협상을 반대했기 때문이다.

 

Cree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술 설계, 패키징 기술, 제조 기술, 고객 등의 측면에서 울프스피드의 관련 사업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RF 전력 사업은 LDMOS 및 GaN-on-SiC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 인프라 전력 증폭기용 트랜지스터 및 MMIC(모놀리식 마이크로파 집적 회로)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Cree의 그렉 로이(Gregg Lowe) CEO는 "이번 인수는 Cree의 성장 전략의 중요한 요소이며, 울프스피드가 빠른 4G와 5G로의 전환을 가능하게하는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미국 캘리포니아와 애리조나, 핀란드, 스웨덴, 중국, 한국의 약 260명의 인피니언 직원이 울프스피드로에 옮기게 된다고 한다. 또한 LDMOS 및 GaN-on-SiC 디바이스의 패키징 및 테스트를 포함한 인피니언의 전원 장치의 주요 시설도 울프스피드에 이관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