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018 HI-TECH KOREA] 에이피아이, 플라즈마 공법 표면 처리 기술 소개해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첨단 헬로티]

에이피아이(API)가 2월 7일부터 9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8 HI-TECH KOREA'에 참가해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표면 처리 장비들을 선보였다.


에이피아이는 3D 대기압 플라즈마 표면처리 장비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반도체, 휴대폰, 자동차, 디스플레이, 금형, 섬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플라즈마는 전기적 중성 상태로, 이온과 전자들이 기재 표면에 충돌하면서 이물질 제거와 세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에이피아이는 이번 전시회에 ‘아이(i)' 시리즈를 선보였다. 먼저 '3D아이젯(3D iZET)'은 블로운 이온 방전을 발생시켜 재질 표면에 충격을 가하게 된다. 이 충격은 마이크로 에칭 혹은 세정 효과를 일으키며, 재질 표면에 묻은 유기물과 무기물 오염 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3D아이플라(3D iFLA)'는 3D 화염 플라즈마 장비로 고성능 연소 제어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로 자동차, 화장품, 건축 등의 산업 분야에서 인쇄, 본딩, 코팅, 라미네이팅 이전에 표면 에너지를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에이피아이는 플라즈마 표면 처리 장비 외에 마이크로스코프, 필테스터 등의 대기압 표면 처리 후에 활용되는 측정 장비도 공급하고 있다. 


▲ 에이피아이의 표면처리 장비 'i-REV'


한편, '2018 HI-TECH KOREA'는 소재·접합 기술, 첨단센서 기술, 광학검사 기술 등 고도화된 선진 기술들이 총망라된 산업전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자동차 경량화 기술 산업전’도 함께 개최됐다. 또한 한-EU 자동차 경량화 기술 고도화 포럼, 엔지니어 오픈 기술 세미나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