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획특집

배너

UPS테크놀로지 "소프트웨어 품질 확보, 소프트웨어 테스팅 투자로부터 이뤄진다"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UPS테크놀로지는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다양한 개발 솔루션과 기술력,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에게 실제적이고 가능성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일관성 있게 제공하는 업체이다. 



UPS테크놀로지는 경쟁력 있는 임베디드 제품 개발을 위해 최적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해 소프트웨어 신뢰성과 품질 확보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요즘 더 복잡해지는 소프트웨어의 기능 안전, 취약점, 여러 오류 위험에 대처하기 위해 디버깅, 프로파일링, 코딩, 룰 체크 및 런타임 에러 분석, 단위테스트, 요구사항 분석 및 추적, 실제 타깃 환경에서의 커버리지 확보, 오픈소스 보안취약점 점검 등 포괄적인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 UPS테크놀로지의 테스팅툴 DT-10 구동 화면


갈수록 복잡해지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기간 단축에 대한 수요 등 이러한 상황 속에서 품질 향상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현장에서는 Adroid나 Linux 등의 오픈 소스를 이용한 개발이나 과거의 모델을 베이스로 한 개발의 효율화가 정형화되고 있고 있지만 개발 담당자가 작성한 처리가 시스템에서 실제로 어떻게 처리되고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를 파악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려워졌다. 이러한 시장 환경에 맞춰 출시된 제품이 바로 UPS테크놀로지스의 동적 테스트툴 ‘DT10’이다. 이 툴은 실행경로를 추적하는 탐침 코드를 소스코드가 필요한 부분에 자동 삽입해 결함을 분석한다. 최대 30일 동안 장시간 트레이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재현 빈도가 낮은 문제의 원인을 신속하게 찾아낸다. 또한 동적 코드 커버리지(Statement, Branch, MC/DC)를 측정하고 미실행된 코드 처리를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함수의 실행시간 및 주시기간 분석을 통해 병목현상이나 설계 값을 벗어난 처리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DT10은 C, C++, Java 언어에 대응하고 Target CPU와 OS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높은 범용성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UPS테크놀로지스는 소프트웨어 산업의 융복합화가 가속화되면서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역할이 최종 제품이나 서비스의 성패를 결정하는 핵심요소로 작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드웨어는 국제 표준으로 단일 규격화되고 기술 수준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인프라화 되어가는 반면, 소프트웨어는 인프라의 기술적 진화를 바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새롭게 규정해 혁신을 이끌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프트웨어의 경쟁력은 소프트웨어의 품질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품질을 확보하기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소프트웨어 테스팅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에 대해 UPS테크놀로지스는 지속적인 테스트, 보안, 컴플라이언스 및 안전에 중점을 둔 최적의 테스팅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기업이 소프트웨어 개발의 효율성과 품질 향상을 동시에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