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초등영어 공부방 주부창업 눈길...정보분석이 첫 번째 성공전략

URL복사

최근 창업시장은 기존 창업 방식과 다르게 소규모 창업 및 1인 창업, 주부 창업 등 그 방식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 중에서 공부방 창업은 별도 점포를 두지 않고 운영할 수 있으며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 많은 예비 주부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러나 공부방 창업은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은 만큼 경쟁은 치열해 현실적인 어려움이 뒤따른다. 경쟁이 치열한 영어교육의 경우, 최근 정부 정책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경쟁력을 갖추는 등 맞춤형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등영어 프랜차이즈 3030영어 관계자는 “일부 원장들의 성공 창업 사례로 인해 새로운 신규 창업을 장려하고 있긴 하지만 사업설명회나 교육정책 관련 뉴스들을 통해 최근 영어교육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축적해 창업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실제 올해부터는 공교육 교육정책 변화로 수능 영어의 평가방식이 절대평가로 전환된다. 절대평가에서는 원 점수 90점 이상이면 1등급을 받게 돼 변별력이 저하되면서 대학입시전형은 영어과목에서 수능의 비중이 줄고 내신의 반영비율이 증가했다.


또한 지난 5월 중학교의 중간, 기말고사가 단계적으로 폐지될 것이라는 보도와 함께 정부의 공약으로 학교 일제고사 폐지는 지속적으로 언급되어 온 만큼 그 시행 시기와 방식 등 세부 결정만 남았다는 게 교육계의 관측이다. 학부모와 교육자들 사이에 관심이 커질 수밖에 없다.


3030영어 관계자는 “정부의 교육정책이 시행되기 전부터 성인 영어회화 ‘3030english’를 바탕으로 실용영어 교육 노하우와 교과서내용을 접목해왔다”며 “이를 바탕으로 영어 말하기와 내신을 동시에 관리하는 교육커리큘럼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