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국제물류산업전]한성웰텍, 차량 탑재형 접이식 전동지게차, AGV 소개

  • 등록 2017.05.08 14:24:17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1992년에 설립되어 자동차, 가전, 반도체, 조선, 중공업, 제철 등 다양한 분야에 물류운반장비를 납품해 온 한성웰텍은 KOREA MAT 2017에 참가해 자체 제작한 접이식 전동지게차와 일본 AGV (Automation Guided Vehicle) 전문 제조회사인 아이치기계 테크노 시스템에서 수입한 CarryBee(AGV)를 선보였다.



차량 탑재형 접이식 전동지게차의 경우, 물류 운송차량에 직접 탑재해 상·하역 작업을 실행하므로 지게차 사용 비용과 대기 시간을 절감할 수 있어 물류 운송 경쟁력을 높인다. 이 전동지게차는 트럭 후미 하단에 장착해 이동하므로 트럭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도착 즉시 적재 하역으로 계획된 물류를 지연 없이 수송함으로써 경제성,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지게차는 차량 하부 공간에 용이하게 탑재할 수 있도록 간단한 접이식으로 되어 있어 차량 탑재 및 인출이 용이하다. 배터리 전동식이기 때문에 면허가 없어도 누구나 간단한 조작을 통해 운전할 수 있고, 화물 차량 주행 중 배터리를 자가 충전하므로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 하부 탑재 시 유압식 안전 구조로 리프팅한 후 이중 클램핑해 운행하므로 차량 주행 시 안전하다. 차량 하부 탑재 후 외부 커버로 보호되기 때문에 주행이나 우천 시에도 안전하다. 이 지게차는 5톤 이상 화물 차량에 탑재할 수 있으며 자체 중량이 가벼워 연비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또한 일본 아이치기계 테크노 시스템의 CarryBee 시리즈는 공정 간 반송에 컨베이어를 없애고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자기테이프로 레이아웃이 자유로울 뿐 아니라 지게차가 필요 없다. 이 시리즈는 견인, 적재 타입의 대차 타입과 쇼트, 미들, 헤비듀티, 초저상, 초저속, 초저상리프터 타입인 저상 타입으로 나뉜다.


김희성 기자(npnt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