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INTERMOLD KOREA 2017] 화천, 금형 분야 스마트 가공기계 표준 확립

  • 등록 2017.04.13 17:14:06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65년 역사의 공작기계 대표기업인 화천그룹은 ‘세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념과 그 동안 쌓아온 높은 품질과 기술의 우수성으로 CNC 및 범용 공작기계, 자동화 설비 등을 영위하는 기계 전문 제조기업이다. 이번 인터몰드 코리아 2017에서 화천은 금형가공 공정 자동화를 시연하여 참관객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고정밀가공, 중절삭용, 고속부품가공용 머시닝센터를 비롯해 공정집약형 5축가공기, 터닝센터 등을 전시했다.


▲ 화천그룹의 인터몰드 코리아 2017 전시장 부스


현재 화천그룹은 CNC 공작기계와 주물을 생산하는 화천기공을 모태로 하여, CNC, 범용, 대형 공작기계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화천기계와 척, 기어 등을 만드는 서암기계공업, 자동화 설비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TPS Korea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작기계 단일 품목 생산 시설과 현대화된 생산 시스템으로 국내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일류 기계 전문 제조기업으로, 오랜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은 물론 공작기계의 선진국인 미국, 독일 등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고정밀도, 고강성의 제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공작기계 생산기술을 접목하여 자동차 엔진의 주요 부품인 실린더블록, 실린더헤드, 크랭크샤프트 등의 부품을 가공, 생산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스마트 제조 토털 솔루션 소개


화천그룹은 인터몰드 코리아 2017에 전시회 최대 규모인 103부스(930㎡)로 참가해 금형가공기, 5축가공기, 흑연가공기 및 부품가공기 등 총 14대의 공작기계와 관련 샘플을 출품,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할 수 있는 스마트 제조 기술과 5축 솔루션, 가공제어 소프트웨어 등 토탈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화천그룹에서 자체 개발한 로터리 테이블과 전용 가공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결합된 세계 최초 금형 슬라이드 코어/경사 가공기인 ‘SMART CORE’를 선보이며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 슬라이드 코어/경사 가공기 ‘SMART CORE’


경사 코어 및 슬라이드 코어 금형은 가공 공정이 복잡하고 가공 중 충돌의 위험이 있어 높은 부가가치가 있음에도 일반 3축 가공기로는 쉽게 대응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스마트 코어 가공기는 전용 자동CAM, 간섭체크 시뮬레이션, 전용 공구 및 가공DB, 전용 바이스 장치를 제공하여 한 번의 소재 세팅으로 모든 가공 공정을 완료할 수 있다.


화천 부스를 방문한 참관객들은 금형 슬라이드 코어/경사 가공기인 ‘SMART CORE’와 고속 고생산성의 중형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인 ‘M3’, ‘M4’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흐름에 발맞춰 나갈 수 있는 새로운 장비들과 솔루션을 전시, 가공에 있어 난제로 생각되었던 코어/경사 가공과 5축가공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장비를 보고 참관객들은 금형가공기 선두기업답다는 호평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M4’


‘진심’을 담아 만드는 기계, 그 이상의 가치 제공


화천그룹의 가장 큰 경쟁력은 ‘진심’이다. ‘세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념 하에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품질제일주의’를 추구한다.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혼이 담긴 제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단순한 제품이 아닌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그것을 통해 고객이 다시 가치를 창조하는 가치의 선순환적 창조를 위해 수많은 연구와 개발, 그리고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처럼 고객에 대한 ‘진심’으로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매진해 왔으며, 그 결과 세계 공작기계 시장에서 선진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한민국 공작기계 대표기업이 될 수 있었고 타 기업보다도 두터운 고객층을 형성하고 신뢰를 받을 수 있었다. 그 덕분에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 화천그룹은 고객의 합리적인 장비 구매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직접 발로 뛰고 구전으로 전해지는 기존의 마케팅 방식과 더불어 한 차원 높아진 마케팅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PC와 모바일을 통해 밖에서도 장비 가공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M-Vision Plus, 장비에 이상이 생겼을 때 먼저 고객에게 알려주는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인 MTS(Machine to Service), 그리고 장비성능 진단서비스 및 무상교육서비스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화천그룹 관계자는 “오는 5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종합연구소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전체 면적 2,355.14㎡의 지상 4층, 지하 1층 규모의 ‘화천 종합연구센터’는 기초기술과 미래융합기술 중심의 연구를 통해 차세대 공작기계 개발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