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Hot Company&Products] 업체소개 - 미래테크

  • 등록 2016.12.05 09:25:02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소형풍력발전기, 하이브리드 가로등을 생산하는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인 미래테크는 지난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했다. 미래테크는 하이브리드 가로등의 특허등록 및 녹색기술인증, 환경마크를 획득하고 우수제품지정을 받는 등 기술력과 녹색성을 인정받은 친환경 기업이다.



기존의 일반 프로펠러형 풍력 발전기는 와류현상으로 날개 끝에서 격렬한 진동과 소음이 발생되며 내구성이 약해 2년~3년 내에 교체해야 한다. 


하지만 미래테크의 루프형 블레이드 소형 풍력발전기는 루프형 날개 끝을 곡면으로 제작하여 소음이 전혀 나지 않으며, 1.6m/s 미풍에도 가동이 된다.


수평형 풍력발전기나 수직형 풍력발전기는 전자제어에 의존해 태풍시 파손 우려가 있는 반면, 루프형 하이브리드 풍력 발전기는 기계식의 3중 안정장치로 풍속제어 장치인 원심 에어브레이크, 자기 감속기능인 루프형 블레이드,풍압편향판이 탑재돼 강풍에 대처한다. 


특히 4중 안전장치 외에도 Oil-Bath 방수축과 특수 베어링을 채택하여 메인 샤프트의 양쪽 끝단 고정을 트러스트 구조로 지지하기 때문에 설계수명을 20년으로 보증한다. 


또한, 풍속제어 제동장치의 원심 에어브레이크는 과속 회전을 방지하고 풍력발전기가 경사진 방향으로 회전해 회전수를 감소시키며 강풍에도 파손을 방지한다. 루프형 풍력발전기 500W와 태양광 300W를 조합하여 생산된 전력원을 타워 내 설치 된 배터리에 저장하여, 야간에 LED 등기구를 가동하는 시스템으로 디자인이 우수하고 조형미가 있어서 도심이나 공원, 강변 등 주위 환경과 잘 어울리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가로등이다.


미래테크는 가로등과 보안등에 쓰이는 루프형 하이브리드 풍력 발전기를 전시회에 출품했다. 


미래테크 관계자는 “루프(loop) 형태의 날개로 저소음과 안전성 그리고 높은 효율성과 긴 수명, 뛰어난 내구성을 실현하는 루프윙형 풍력 발전기는 기존의 소형 풍력 발전기가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점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여 풍력 발전사에 기술혁신을 가져온 새로운 개념의 풍력 발전기다”고 말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연주 기자(eltr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