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Hot Company&Products] 업체소개 - 엔박

  • 등록 2016.12.05 09:25:02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엔박은 산업현장의 에너지 절감과 에너지 균형을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챵 측정 및 열회수 전문기업이다. 엔박은 산업현장의 에너지 낭비 요소를 제거하고 에너지 사용의 최적 환경을 제공하고자 자체 브랜드인 질량유량계 FLOMASTER와 오일콤프레셔 폐열회수장치 ENMASTER를 최근 출시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한 엔박은 질량유량계 FLOMASTER와 오일콤프레셔 폐열회수장치 ENMASTER 등을 대거 선보였다.


질량유량계 FLOMASTER는 유체의 온도와 압력이 반영되지 않고 측정되는 기존의 체적유량계의 단점을 보완했다.


유체의 팽창과 수축을 반영한 질량유량과 에너지 유량을 측정하는 산업 공정과 더불어 유체의 흐름을 제어하는 공정에 주로 사용된다.


수요처로는 석유화확 공장, 냉매공장, 발전공정, 스팀생산공정, 조선해양산업 등에 최적화할 수 있다.


FLOMASTER의 생산은 ISO 9001:2008 품질시스템에 따라 제공되며 유량연산 및 제어부의 케이스는 내압방폭 구조로 제작돼 안전하게 운용된다. FLOMASTER의 정확도는 +/-0.5%를 만족한다.


또한 엔박은 주력 사업인 유량계 외에도 압축기의 버려지는 폐열을 회수하여 온수로 변환해주는 폐열 회수기를 판매하고 있다. 오일콤프레셔 폐열회수장치 ENMASTER는 오일스크류 컴프레셔의 압축 오일과 공기의 열을 이용해 온수를 생산하는 장치다. 


20℃ 이하의 냉수를 80℃ 이상의 고온수로 바꿔 95% 이상의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다. 식품, 자동차, 부품생산 공정 등, 온수가 필요한 공정에 어디든 적용할 수 있다. 


엔박 관계자는 “엔박은 현재 -100℃ 노점계, 공조냉동 시스템에 대한 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친환경 냉매를 적용한 고효율 발전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박은 FLOMASTER의 측정원리와 측정 정확도로 대한민국 신기술 인증을 수여받은 바 있으며, 유량측정기술에 대한 정부 포상을 수상한 신기술 기업이다.


김연주 기자(eltr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