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머니브레인, 인공지능 배달 챗봇 ‘얌얌’ 서비스 출시...“치킨 한 마리 배달해줘”

  • 등록 2016.11.17 15:55:43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인공지능 배달 챗봇 서비스 ‘얌얌’ [사진=머니브레인]


[헬로티]
이제 배달음식이 먹고 싶다면 카톡친구 ‘얌얌’에게 “배달음식 시켜줘”라고 말하면 된다.


머니브레인이 인공지능 배달 챗봇 서비스 ‘얌얌’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메시지 앱에서 ‘배달봇 얌얌’을 친구 추가하면 채팅을 통해 배달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인공지능 배달봇 얌얌을 이용하면 채팅을 통해 약 20초 내외로 주문이 가능하다. 배달 주문 내역 버튼을 누르거나 “이전에 먹은 거 배달해 줘” 등의 명령을 통해 이전 주문 내역에 대한 정보 조회와 재주문이 가능하다. 배달 내역으로 주문할 경우에는 단 10초 안에 주문이 접수된다. 또한, 지역, 나이와 성별, 이전 주문 내역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 분석을 통해 메뉴를 추천해 주기도 한다.


머니브레인의 챗봇은 자연어 처리에서 나아가 시간, 장소, 주소, 메뉴 등을 인식할 수 있는 자연어 이해, 사용자별 상황에 따라 다양한 문맥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는 다이얼로그 매니지먼트, 사용자의 대화 문장을 학습해 보다 자연스러운 답변을 제공하는 딥러닝 기술을 자체 플랫폼을 통해 구현했다.


머니브레인 장세영 대표는 “배달봇 얌얌은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모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기술을 구현했다. 현재 상용화된 챗봇 가운데 가장 고도화된 형태의 챗봇이다”라고 강조했다.


김지환 기자 (ueghqwe@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