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페어차일드, USB Type-C 컨트롤러 FUSB302 출시

  • 등록 2016.08.08 11:08:20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헬로티]

페어차일드가 USB Type-C 컨트롤러인 FUSB302 제품군이 전력 공급(PD) 사양을 비롯한 USB Type-C 표준과 호환된다고 발표했다.

 

페어차일드는 FUSB302가 기존의 USB Type-C 컨트롤러와 달리 I2C 프로토콜을 통해 기존 마이크로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했다. 사용자들은 이번 제품에 따라 하드웨어가 아닌 펌웨어를 통해 USB Type-C 사양을 쉽고 편하게 변경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FUSB302B는 FUSB302 제품군에 대한 최신 제품이다. 현재 PD 기능이 지원되는 USB Type-C 제품군 중에서 가장 작은 크기로 1.2mmX1.3mm에 불과하며, 9볼 WLCSP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러한 작은 크기에 25µA라는 초 저전력 소비는 배터리 구동 소자에 있어 매우 중요한 장점이라 할 수 있다. FUSB302B는 데이터 롤 스왑, 파워 롤 스왑, 하드 리셋, 소프트 리셋, 액티브 케이블 지원 및 VDM 패킷 전송 기능도 지원 가능하다.

 

페어차일드의 인터페이스 및 보호 제품 군 이사인 Myron Miske는 "FUSB302는 사이즈가 작고, 전력 소비량이 낮으면서 사양 업데이트에 대한 제조사의 우려를 해소해 기존의 스마트폰, 태블릿, PC 및 기타 모바일 기기에 쉽게 차세대 USB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희 기자 (el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