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시원광기술 DIMIS-M...이미지 센서로 CCD 탑재

  • 등록 2015.07.31 13:30:36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시원광기술은 광기술 분야에 있어서 자체 설계 및 개발인력이 4명이나 되는 엔지니어링 회사로 소비자의 요구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시원광기술은 시장에 대한 꾸준한 조사와 홍보를 실시해 첨단광학 부품 및 기기를 계속 발전시키려 하고 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디지털 현미경은 삼안 현미경이다.


삼안 현미경에는 대물렌즈, 접안렌즈 그리고 카메라가 연결된 어댑터가 있다. 그러나 시원광기술에서 특허 등록한 DIMIS(Sigital MicroScope)는 접안렌즈가 없는 디지털현미경이기 때문에 구조가 작고 간단하다. 따라서 저렴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다양한 환경에서 적절하게 사용될 수 있다.


DIMIS는 이미지 센서로 CCD를 사용한 DIMIS-100,DIMIS-SR 모델과 CMOS를 사용한 DIMIS-M 모델이 있다.


DIMIS-100, DIMIS-SR은 이미지 센서로 CCD를 사용하고, 출력 신호는 NTSC(한국, 미국 규격)나 PAL(유럽식 규격)로, TV 모니터에 직접 연결해 사용한다. DIMIS-M 모델은 이미지 센서로 CMOS를 사용하고, 컴퓨터의 USB포트에 연결해 사용한다.


때문에 실체현미경으로서 곤충, PCB, 전자부품, 사출물, Bio 등 일반 광학현미경으로 사용되는 대부분의 경우를 대체할 수 있다. 주 사용처는 대학 연구소, 기업 연구소, 초중고 교육기자재, 환경 관련 산업 등으로 현미경이 사용되는 전 분야에 납품된다.


김연주 기자 (npnt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