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하이브리드 직동 베어링...슬라이딩과 롤링 동시 공급

  • 등록 2015.07.29 13:49:22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무급유 베어링 전문업체 이구스가 새로운 사이즈 두 가지를 추가하여 이중 롤러 하이브리드 베어링 제품군을 확장했다. 신제품은 레일 직경 10mm, 16mm로 좁은 설치 공간에 적합하며, 두 개의 롤러를 통해 더 가볍고 조용한 직동 주행이 가능하다.


이구스의 하이브리드 직동 베어링은 카메라 기술, 슬라이딩 도어 또는 공작 기계 도어뿐만 아니라, 건설장비의 캐빈에도 적용할 수 있다.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설계 엔지니어들의 선택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이구스가 하이브리드 캐리지에 두 가지 사이즈 옵션을 추가했다.


사진 1. ‌10mm, 16mm 직경의 이구스 이중 롤러 하이브리드 베어링 추가로 설계 엔지니어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하이브리드 베어링은 플레인 베어링과 롤러 베어링이 결합된 혁신적인 베어링으로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고성능 플라스틱 재질의 사각 롤러 두 개를 통해 매우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롤러는 하중의 부담을 줄여주며, 수동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낮은 구동력을 제공한다. 베어링을 잘못 사용하거나 모멘트가 발생하면, 이는 슬라이딩 부품을 통해 부드럽게 흡수될 수 있다. 또한, 무급유 이구스 베어링은 캐리지가 레일을 벗어나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무거운 물체를 이동할 때 더 작은 힘으로 구동할 수 있게 한다.


사진 2. ‌플레인 베어링과 롤러 베어링이 결합된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베어링은 조용하고 부드러운 모션을 가능하게 한다.


한국이구스 DryLin 직동 베어링 담당 김성우 부장은 “기존 20mm 직경의 하이브리드 베어링은 이미 다양한 적용사례를 통해 그 성능을 입증해왔다”며, “가이드 레일이 하나만 필요한 경우, 더 작은 설치 사이즈 10mm, 16mm의 이중 롤러 하이브리드 베어링을 통해 공간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컨트롤 패널과 무대 설치 등의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이중 롤러와 일체형 캐리지의 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베어링이 절반(180°) 이상을 감싸기 때문에, 일반 원형 샤프트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사진 3. ‌이구스는 도어와 컨트롤 패널에 적합한 일체형 캐리지와 새로운 이중 롤러 하이브리드 베어링을 제공한다.


특히 이들 제품은 100kg의 하중까지 수동으로 간단하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가구 또는 사무실 집기의 슬라이딩 도어뿐만 아니라, 카메라, 모니터 설치에도 적합하다.


한국이구스 공저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