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검단탑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평가 2년 연속 A등급 획득”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검단탑병원은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실시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평가에서 2019년 첫 평가에 이어 2020년에도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검단탑병원이 2년 연속 A등급을 받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보호자와 간병인 없이 전문 간호인력이 환자를 24시간 전담해 돌보는 서비스이다.



평가는 공공성부문, 구조부문(간호간병통합서비스 참여율), 과정부문(간호인력 처우개선 지원 정도, 간호인력 정규직 및 간병지원인력 직접 고용률, 제공인력 배치기준 준수율 및 정기신고 적기 신고율)으로 총 3개 영역의 5개 지표로 평가한다.

 

이 병원은 지난 2017년부터 전 병동 100%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도입해 실시하고 있다.

 

검단탑병원 이준섭 병원장은 “안정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위해 간호인력 처우개선과 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코로나와 같은 팬더믹 감염 상태에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감염확산 방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안전한 입원치료뿐 아니라 보호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