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NXP, 와이파이 6E 트라이 밴드 칩세트로 6GHz 주파수 시대 열었다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헬로티]


NXP 반도체는 새로운 CW641 와이파이 6E 트라이밴드 시스템 온 칩(SoC)을 발표하며, 6GHz 대역에서 가동되는 새로운 와이파이 6 디바이스 시대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출처 : NXP


기존 2.4GHz 및 5GHz 대역에서 혼잡도가 증가함에 따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는 전 세계의 다른 지역들과 함께 6GHz 대역에 대한 1.2GHz의 비면허 주파수를 승인했다.


NXP는 해당 6GHz 대역을 사용하며 향상된 처리량, 성능, 신뢰성 및 지연 시간으로 와이파이 용량을 높이는 Wi-Fi 6E 디바이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액세스 포인트 및 서비스 공급업체 게이트웨이용으로 설계된 CW641은 신규 6GHz 대역에서 속도를 4Gbps 이상으로 높이고 다중 사용자 성능을 향상함으로써, 용량은 높이고 지연 시간은 줄여 와이파이 사용자 환경을 개선한다.


서비스 공급업체는 게이트웨이 플랫폼에 6GHz 기능을 추가해 여러 디바이스에 가용한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분할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쾌적한 사용자 환경을 보장할 수 있다고 NXP는 전했다.


NXP의 새로운 와이파이 6E 트라이밴드 SoC는 6GHz 주파수를 최대한 활용해, 가정용 메시 네트워크, 고해상도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화상 통화, 디지털 다운로드, 데이터 집약형 웹 콘텐츠 및 기타 다양한 사용 사례에서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


CW641 SoC는 액세스 포인트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소비자, 자동차, 산업 및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의 고성능 와이파이 6E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CW641의 주요 기능은 ▲4개의 공간 스트림을 가진 4x4 와이파이 디바이스 ▲6GHz, 5GHz 및 2.4GHz 지원 ▲160/80/40/20MHz 채널 대역폭 ▲최대 4.8Gbps PHY 속도 ▲업링크 및 다운링크 OFDMA ▲업링크 및 다운링크 MU-MIMO이다.


래리 올리바스(Larry Olivas) NXP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마케팅 총괄은 "6GHz 주파수를 지원하는 최초의 와이파이 6E SoC인 CW641은 데이터 집약적인 멀티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에 혼잡도가 낮은 전파를 제공한다. NXP의 신규 칩세트로 와이파이 6E 네트워크상 디바이스에 대한 간섭을 줄이고 성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