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Gold P31’, ‘Gold S31’ 국내 정식 출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SK하이닉스가 18일인 오늘 소비자용 SSD(Solid State Drive) 제품 ‘Gold P31’과 ‘Gold S31’을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Gold P31


이 제품들은 2019년에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이고 호평을 받은 슈퍼 코어(Super-core) SSD 시리즈다. 전 세계 ICT 기업들의 신뢰를 받는 SK하이닉스가 직접 보증하는 우수한 품질의 자체 낸드플래시, 컨트롤러, 펌웨어, D램으로 구성된 제품인 만큼 소비자들은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다.


Gold P31은 PCIe NVMe 인터페이스 방식의 고성능 SSD 제품으로, 최고 수준의 성능과 낮은 전력 소모를 통해 소비자들의 높아진 SSD 선택 기준을 충족시켜줄 제품이다. 


PCIe 3세대 제품군 중 최고 수준인 순차 읽기(Sequential Read) 3,500MB/s, 순차 쓰기(Sequential Write) 3200MB/s의 처리속도를 자랑하며, 전력 효율성 역시 와트당 MB/s 기준 426으로 동종 제품 대비 약 236% 더 효율적이다.


특히, Gold P31은 SK하이닉스가 개발한 128단 낸드플래시와 함께 독자적인 ‘HYPERWRITE 기술’이 탑재돼 하드코어 게이머, 크리에이터 등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용량은 1TB와 500GB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함께 출시된 SATA 인터페이스 방식의 Gold S31은 범용 제품으로 1TB, 500GB, 250GB 세 가지 용량으로 판매한다. 


순차 읽기 560MB/s, 순차 쓰기 525MB/s의 처리 속도를 구현하며 온라인 학습, 화상 회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때 끊김 없이 안정적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미국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리뷰 평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해외 테크 전문 매체가 주관하는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능이 입증됐다.  


SK하이닉스 이상래 마케팅담당은 “전 세계 주요 PC 업체들로부터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아 온 SK하이닉스 SSD가 국내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컴퓨팅 환경을 선사할 것”이라며 국내 시장 진출의 의미를 설명했다.


소비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기념 기획전을 통해 할인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정품은 ‘SK하이닉스 공식대리점’ 인증 문구가 있는 곳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